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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4,IT과학,블로터,AWS 기업용 알렉사 서비스 출시,아마존웹서비스 AWS 가 기업용 알렉사 Alexa for Business 서비스를 12월4일 출시했다. 알렉사는 인공지능 AI 기반의 음성비서 기술다. 기업용 알렉사는 직원 업무 환경을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예를 들어 기업용 알렉사를 이용하면 컨퍼런스콜을 시작하거나 회의실 장비 조절하거나 스케줄 관리 사무용품 주문같은 작업을 자동으로 처리해준다. 여기에 세일즈포스 컨커 폴리콤같은 컨퍼런스 시스템이나 애플리케이션과 통합할 수 있어서 외부 서비스를 음성으로 조작하거나 정보를 불러올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마이크로소프트 익스체인지 및 구글 G 스위트와도 호환돼 각 직원의 개인 업무와 데이터를 연동해 쓸 수도 있다. 피터 힐 AWS 생산성 애플리케이션 책임자는 “이미 수천만명의 사람들이 집 차량 혹은 모바일 기기에서 알렉사를 활용해 다양한 질문에 대한 답을 찾고 뉴스와 정보를 습득하거나 친구 및 가족과 연락을 주고 받고 있다”라며 “기업용 알렉사는 음성제어의 편의성을 업무환경으로 확대한 것으로 기업들이 확장 가능한 방식으로 디바이스를 설치 및 관리하고 스킬을 구축하는 동시에 음성 중심의 사용자 경험을 실현하도록 돕는다”라고 설명했다. 기업용 알렉스를 이용하고 싶은 사용자는 컨퍼런스룸 로비 커뮤니케이션 센터같은 곳에 공용 알렉사 기기를 설치해야 한다. 그리고 ‘AWS 관리 콘솔’을 이용해 디바이스 관리 및 사용자 등록을 거치고 기능 설정과 같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직원은 회의실에서 “알렉사 회의 시작해”라고 말하면 바로 회의를 시작하거나 끝낼 수 있다. AWS와 관련된 기술적인 내용도 물어볼 수 있다. 알렉사 남미지역에서 운영되는 AWS EC2 인스턴스 개수는 몇 개야 라고 음성으로 물으면 알렉사가 찾아 답해준다. AWS는 기업은 알렉사 ‘스킬 키트’와 기업용 알렉사 API를 사용해 원하는 기술을 구현할 수 있을 것 이라고 설명했다. 기업용 알렉사 Alexa for Business 서비스 홈페이지 이지현 기자 jihyun bloter.net 저작권자 주 블로터앤미디어 저작권자를 명기하고 내용을 변경하지 않으며 비상업적으로 이용하는 조건아래 재배포 가능합니다.배터리게임20171206,IT과학,연합뉴스,로봇의 아버지 故 변증남 UNIST 교수 대통령 표창 수상,고 변증남 교수와 아들 변영재 교수 UNIST 제공 연합뉴스 울산 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울산과학기술원 UNIST 은 고 변증남 명예교수가 제12회 대한민국 로봇 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대한민국 로봇 대상에 고인이 수상자로 선정된 건 처음이다. 수상자가 고인이어서 표창은 아들인 변영재 UNIST 전기전자컴퓨터공학부 교수가 대리 수상하고 휘장 수여는 생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변영재 교수는 아버지를 기억해주시고 큰 상을 주신 점 감사드린다 며 고인이 한평생 애써온 로봇 분야가 크게 발전해서 우리나라의 대표 산업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고 밝혔다. 고 변증남 교수 UNIST 제공 연합뉴스 고 변 교수는 대한민국 로봇의 아버지 로 불릴 정도로 국내 로봇학계와 산업계에 업적을 남겼다. 1977년 KAIST 전기 및 전자공학과 교수를 시작으로 한평생을 과학기술에 헌신해 재활·복지 보조로봇 과 인간 로봇 상호작용 기술 분야에 초석을 닦았다. 2009년부터는 UNIST 석좌교수로 자리를 옮겨 대학의 틀을 잡는 데 기여했으며 올해 2월 23일 지병으로 별세했다. 고인은 국내에 로봇공학 개념이 정립되기 전인 1978년부터 로봇을 연구해 1979년에는 최초의 국산로봇 머니퓰레이터인 카이젬 KAISEM 을 개발했다. 1987년 최초의 사각보행로봇 카이저 I KAISER I 를 개발하면서 국내 보행로봇 연구를 선도했다. 1990년부터는 장애인과 노약자를 위한 로봇 기술에 집중했고 1999년 설립한 인간친화 복지 로봇시스템 연구센터 ERC 를 통해 지능형 주거 공간 작업장 보조로봇 수술 보조로봇 등을 주제로 연구해 보조로봇과 인간 로봇 상호작용 시스템의 기반을 마련했다. 이런 공로로 2003년 로봇공학 분야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조셉 엥겔버거 로보틱스상 을 받았다. 또 보조로봇과 인간 로봇 상호작용 시스템에 대한 세계적인 발전에 대한 공로로 국제전기전자협회 석학회원 IEEE Fellow 에도 임명됐다. 고 변증남 교수고 변증남 교수 뒷줄 맨 오른쪽 와 제자들이 카이젬과 함께 찍은 사진. UNIST 제공 연합뉴스 고 변 교수는 1980년대 말 인간의 언어 논리를 모사한 퍼지이론 을 도입하면서 지능 시스템 시대를 열었다는 평가도 받는다. 인공지능 기술의 바탕이 되는 의사결정을 위한 추론법 등을 연구해 지능형 로봇 시대를 이끌었다. 관련 논문들은 현재에도 전 세계 관련 연구자들에게 인용되고 있다. 로봇 분야에서 후진 양성과 교육 활동 공적도 남다르다. 1977년부터 고인이 양성한 제자는 석사 150명 박사 65명에 이른다. 2000년 KAIST 최다 박사 배출 교수로 뽑히기도 했다. 그는 생전 우리나라가 지능로봇 기술 강국이 되려면 로봇시스템과 소프트웨어 기술 개발에 집중해야 한다 고 강조했고 학생들에게 항상 꾸준히 널리 배우고 열정을 가지라 고 당부했다. 서울대 전자공학과 학사와 미국 아이오와대 전기공학과 박사 출신인 고 변 교수는 아이오와대와 KAIST UNIST에서 재직했다. 국제저널 167편과 국내 학술지 163편 특허 22건 등의 연구실적으로 과학기술훈장을 받은 로보틱스 분야의 대표 과학자다.몰디브바둑이 모바일20171206,IT과학,전자신문,오창희 경기콘텐츠진흥원장 4차 산업선도하는 기관으로 거듭나겠다,“2018년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기관으로 확고한 자리매김을 하겠습니다.” 취임 100일을 맞은 오창희 경기콘텐츠진흥원장은 융·복합 콘텐츠와 빅데이터 산업 육성을 통해 전문기관으로 거듭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7일로 취임 100일을 맞이한 오창희 원장을 만나 그간의 소회와 새해 진흥원의 핵심 추진사항을 들어봤다. 오 원장이 제시한 키워드는 4차산업 육성이다. 그는 새해 예산 25%를 4차산업 관련 분야에 투입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게임에 대한 강한 애정을 나타냈다. 오창희 원장은 “플레이엑스포는 새해 10주년을 맞이한다. 이에 걸맞은 규모와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과 아마추어 게임대회 등 관람객이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플레이엑스포를 상반기 글로벌 종합 게임쇼로 키우겠다는 자신감도 드러냈다. 올해 행사에는 관람객 6만1635명이 다녀갔다. 541개사가 참가해 6379만달러 수출계약을 이뤄냈다. 플레이엑스포는 2009년 경기기능성게임페스티벌을 모태로 시작해 2016년 플레이엑스포로 개칭해 상반기 최대 글로벌 종합 게임쇼로 발전했다. 오창희 원장은 최근 주목받는 가상현실 VR 증강현실 AR 혼합현실 MR 사물인터넷 IoT 등 신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게임 전시도 늘릴 계획이다. 중소 콘텐츠기업과 글로벌 게임기업 참여도 확대한다. 빅데이터 산업 육성도 그의 관심 분야다. 오창희 원장은 “경기도와 2015년 빅데이터 육성 전담부서인 빅파이추진단을 설립해 과학적인 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을 시행 중”이라며 “CCTV 설치 장소 상권 관광패턴 등 15개 과제를 분석해 안전 일자리 경제활동 청책 수립 기초 자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문인력 250여명을 양성하고 청년들 아이디어를 공모해 빅데이터 창업 민간 기업 연계도 지원 중이다. 국내 최대 4차산업 포럼인 빅포럼 도 글로벌 산업 트렌드를 공유하고 신기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VR·AR 산업도 전략 콘텐츠로 키운다. 게임 쇼핑 공연 영화 등 다른 산업과 융합 때 큰 폭발력을 내기 때문이다. 킬러콘텐츠 부족과 장비 보급이 열악한 상황을 개선한다. 오 원장은 “포켓몬고는 첨단 기술과 콘텐츠가 융합했을 때 폭발력을 보여준 좋은 사례”라면서 “진흥원은 광교경기문화창조허브를 통해 VR·AR 산업을 집중 육성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진흥원은 가상·융합현실 산업 육성을 위한 민간 파트너십인 NRP Next Reality Partners 얼라이언스 파트너십 으로 공개 강좌부터 투자 매칭 해외진출 지원을 단계별로 제공한다. 그는 “생소한 분야임을 고려해 도민 대상으로 찾아가는 VR·AR 체험관 와우스페이스 를 운영하고 있다”며 “1만6000명에 이르는 누적 방문객을 기록 중”이라고 말했다.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일자리 감소 우려에 대해 오창희 원장은 문화·여가와 관련된 시장은 성장할 것이고 일자리 감소를 상쇄하고도 남을 일자리 창출이 콘텐츠산업 육성을 통해 가능할 것이라고 자신했다.적토마블랙게임20171201,경제,뉴시스,한은국은행 2017년 34분기 국민소득 설명회,서울 뉴시스 최진석 기자 김영태 국민계정부장이 1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은행에서 열린 2017년 3 4분기 국민소득 설명회 에서 브리핑을 하고 있다. 2017.12.01. myjs newsis.com 사진 영상 제보받습니다 공감언론 뉴시스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사진 또는 영상을 뉴시스 사진영상부 n photo newsis.com 02 721 7470 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다음토토사이트20171206,IT과학,한국경제,게임 안풀리는 YG엔터 YJM게임즈와 결별…지분 전량처분,3분기 중 와이제이엠게임즈 지분 3% 전량 처분 모바일게임 협력 성과 없어…예상된 결별 수순 분석 지난해 6월 와이제이엠게임즈가 출시한 모바일 RPG 내가 영웅일리 없어 . 사진 한경 DB 와이지엔터테인먼트가 사업 확장을 위해 손잡았던 와이제이엠게임즈의 주식을 전량 처분하며 지분관계를 정리했다. 지난해 6월 두 회사가 모바일게임 분야에서 파트너십을 맺은 지 1년여 만의 일이라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업계에서는 양사가 모바일게임 사업에서 별다른 시너지 효과를 내지 못해 자연스럽게 결별 수순을 밟은 것이라는 해석이 나온다. 5일 와이지엔터의 3분기 보고서에 따르면 와이지엔터는 3분기 보유 중이던 와이제이엠게임즈 주식 136만9865주 지분 3.0% 전량을 67억2600만원에 처분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넥슨 출신의 민용재 대표가 스마트폰 부품 업체 영백씨엠을 인수해 사명을 변경한 회사다. 기존 사업부인 진동모터를 캐시카우로 두고 게임 퍼블리싱 유통 과 가상현실 VR 콘텐츠 등을 신사업으로 키우고 있다. 와이지엔터 자회사 YG PLUS의 대표 캐릭터 크렁크 . 와이지엔터는 지난해 4월 와이제이엠게임즈의 유상증자에 참여해 30억원을 투자했다. 소속 연예인과 자회사의 캐릭터 지적재산권 IP 을 게입 사업에 활용하려는 전략적 선택이었다. 이후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와이지엔터의 자회사 YG PLUS와 파트너십 계약을 맺고 모바일게임에서 호흡을 맞췄다. 지난해 6월 와이제이엠게임즈가 출시한 모바일 역할수행게임 RPG 내가 영웅일리 없어 내영일 에는 와이지엔터의 대표 캐릭터 크렁크 가 등장했다. 그러나 기대했던 시너지는 없었다. 흥행이 저조했던 게임 내영일은 사실상 양사가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호흡을 맞춘 작품이 됐다. 양쪽 다 만족할 만한 성과를 얻지 못한 두 회사의 결별은 예정된 수순이었다는 분석이 힘을 얻는다. 특히 이후 와이제이엠게임즈가 VR게임에 사업 역량을 집중하면서 양사 간 스킨십도 줄어든 것으로 보인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지난해말부터 경쟁이 치열한 모바일게임 대신 VR게임에 주력하고 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관계자는 지난해말 게임 사업 전략을 수정하면서 대대적인 조직 개편도 진행했다 며 와이지엔터와 협업을 추진했던 당시 담당자 중에는 회사를 떠난 직원도 있다 고 말했다. 올 들어 와이제이엠게임즈의 주가가 급락한 점도 지분 매각을 부추겼을 가능성이 높다. 지난 3월 7000원대였던 주가는 3개월 만에 반토막이 났고 현재는 3000원 아래로 떨어진 상황이다. 지분 투자 당시 발행된 신주의 보호예수 기간이 올해 4월 끝난 데다 와이제이엠게임즈의 주가가 떨어지자 와이지엔터가 3분기 서둘러 매각에 나선 것으로 분석된다. 지분 처분으로 와이지엔터는 지난해 4월 취득금액 30억원 대비 37억2600만원의 매각 차익을 얻었다. 와이지엔터 측은 이번 지분 처분에 대해 공식적인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지분 투자나 처분 건과 관련된 구체적인 사안은 확인해 주기가 어렵다 며 말을 아꼈다. 게임 시장에서 와이지엔터가 씁쓸함을 맛본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와이지엔터는 그간 여러 게임사에 대한 투자나 제휴를 이어왔지만 눈에 띄는 성과는 없다. 와이지엔터가 2009년 지분 투자한 게임 개발사 아이팬컴게임즈는 폐업한 상태다. 이 회사 지분 취득 원가 4억원은 모두 손상차손 처리됐다.스포츠토토결과
라는 질문에 대한 서울대 출신의 생각은?
- '서울대'라는 타이틀로만으로도 좋은 사회적 인상을 받게 된다
- '서울대 출신'이라는 정체성을 처음엔 거부감 들었는데 사회 나와보니 그걸 인정하고 혜택도 무시못하는거 같다
- 사회에서 자기PR하는데 있어서는 좀 더 편한거 같다
- 수험기간을 우수하게 완주한 경험이 사회 나와서도 책임감, 끈기면에 있어서 도움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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