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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Apple TV 신화 퀘스트(Mythic Quest: Raven’s Banquet) 예고편

작성자
강희준진택
작성일
2020.02.20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255
내용
20171205,IT과학,스포츠서울,삼성전자 세계 최초 512GB eUFS 양산…2년만에 용량 2배 증가,스포츠서울 이선율기자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차세대 모바일기기용 ‘512GB 기가바이트 eUFS embedded Universal Flash Storage ’를 양산한다고 5일 밝혔다. 2015년 1월 스마트폰용 ‘128GB eUFS’ 양산으로 UFS 시장을 창출한 삼성전자는 2016년 2월 ‘256GB eUFS’에 이어 지난달 업계 유일하게 512GB eUFS 라인업을 출시해 21개월만에 모바일기기의 내장 메모리 용량을 2배로 높였다. 이번 ‘512GB eUFS’는 고성능 64단 512Gb V낸드를 8단 적층하고 전용 컨트롤러를 탑재해 하나의 패키지로 만든 제품으로 기존 48단 256Gb V낸드기반의 256GB 제품 대비 용량은 2배 늘리고 크기는 동일하게 유지했다. 64단 512Gb 3bit V낸드는 자체 개발한 고성능 컨트롤러를 통해 가상의 주소를 물리적 주소로 보다 빠르게 변환할 수 있는 ‘초고속 매핑 기술’과 셀이 2배로 증가하면서 늘어나는 소비전력량을 최소화하기 위한 ‘초절전 기술’ 등 최첨단 독자 기술 적용으로 성능과 안정성을 높였다. 기존 스마트폰에서 주로 사용되는 64GB eUFS의 경우 4K UHD 3840x2160 모드로 10분짜리 동영상 13편을 촬영할 수 있으나 512GB eUFS는 130편을 연속 녹화할 수 있다. 또한 내장 메모리 중 최대 용량이면서 최고 수준의 성능을 구현했다. 연속 읽기 속도 860MB s 연속 쓰기 속도 255MB s 임의 읽기 속도 4만2000 IOPS Input Output Operations Per Second 임의 쓰기 속도 4만 IOPS를 구현했다. 소비자들은 이번 512GB eUFS 라인업을 통해 스마트폰에 저장된 5GB의 풀HD 영상을 기존 마이크로SD 카드보다 8배 이상 빠른 6초대에 SSD로 전송할 수 있다. 또한 임의 쓰기 속도가 마이크로SD카드 100 IOPS 보다 400배나 빨라 고품질 사진 연속 촬영이나 듀얼 화면에서 파일 검색과 동영상 다운로드 등 복잡한 작업을 버퍼링 현상없이 빠르고 더욱 부드럽게 처리할 수 있다. 한재수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 부사장 은 “512GB eUFS는 모바일기기에서 속도 저하로 고용량의 마이크로SD카드를 사용할 수 없는 기술적 문제를 해결했다”며 “512GB eUFS의 안정적 공급을 통해 글로벌 모바일 업체들이 차세대 제품을 적기에 출시하는 데 기여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주 양산 제품인 64단 256Gb V낸드의 생산을 지속 확대하고 있으며 이번 출시한 512Gb V낸드 역시 양산 비중을 빠르게 늘려 기업향 모바일 메모리 및 SSD 시장의 수요 증가에 적극 대응하고 기존 소비자향 초고용량 SSD 및 메모리 카드 시장도 본격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몰디브게임 먹튀20171201,경제,파이낸셜뉴스,글로스퍼 블록체인 기반 ‘노원지역화폐’ 구축 본격 착수,블록체인 기술 전문기업 글로스퍼는 노원구청과 계약을 맺고 세계 최초로 지역암호화폐 시장에 진출한다고 1일 밝혔다. 블록체인 기반의 시스템이 구축되면 노원구 지역 주민이 자원봉사나 기부를 했을 때 노원 암호화 화폐 시스템에 입력되며 블록체인 네트워크와 자체 검증센터의 상호 검증을 통해 투명한 거래장부가 형성된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개인에게 지급한 지역 암호화 화폐를 가맹점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결과적으로는 노원구청은 블록체인 기반 지역 암호화 화폐 구축을 통한 사용자와 가맹점의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을 도모해 지역 경제 활성화의 선순환을 구축할 계획이다. 노원구청 관계자는 “본 프로젝트의 목표는 사회적 가치를 경제적 가치로 전환해서 사용하는 것에 중점을 두며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해 시스템 사용자 및 운영자의 관리 편의성과 투명성을 증대 시키는데 있다.” 며 “노원구 지역화폐 홈페이지에 가입 후 자원봉사 1365 자원봉사포털 나 기부 등을 했을 때 절차를 거쳐 본인의 계정으로 암호화 화폐가 적립된다.” 고 밝혔다. 이어 “암호화 화폐를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이나 주차장 등에 대한 정보 역시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고 전했다. 글로스퍼의 김태원 대표는 “노원구의 노원화폐는 블록체인이라는 투명성을 제공하는 기술과 사회적 가치가 결합한 블록체인 실증사업의 아주 좋은 사례”라며 “이번 사업을 계기로 정부 지차제 비영리단체 등 투명성이 필요한 기관에 블록체인을 제공하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카지노게임사이트20171201,IT과학,한국경제,모바일게임 시장 4조…중소형사 신작은 가뭄에 콩나듯,모바일게임 시장 커졌는데…퍼블리싱 사업은 침체 외부 게임 유통 수익 내기 어렵다 마케팅 동력 잃은 중소개발사 신작 출시 위축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제공 올해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 규모는 4조원이 넘을 것으로 추정된다. 3조원이 채 되지 않았던 3년 전과 비교하면 가파른 성장세다. 덩치가 커진 모바일게임 시장에서도 중소형 개발사들의 게임 신작은 가뭄에 콩나듯 출시된다. 개발에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드는 대작 게임이 트렌드인 영향도 있지만 그 이면에는 퍼블리셔 게임유통업체 찾기가 어려워진 개발사들의 고충이 있다. 외부 퍼블리싱 축소…모바일게임 유통 돈 안된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국내 게임사들은 외부 게임 퍼블리싱 유통 사업을 축소하는 추세다. 퍼블리싱은 게임 개발 외 비즈니스모델 설계나 서비스 마케팅 활동 등을 통칭한다. 인력이나 비용 노하우가 부족한 소규모 개발사들은 개발에만 집중하고 외부 퍼블리셔를 통해 게임을 출시하는 경우가 많다. 퍼블리싱 사업을 축소한 대표적인 사례가 네시삼십삼분 4 33 이다. 4 33은 지난달 배급 사업을 축소하고 개발 중심으로 사업구조를 개편한다고 발표했다. 자체 및 자회사에서 개발한 게임만 직접 서비스하고 외부 게임 퍼블리싱 사업은 점진적으로 축소한다는 계획이다. 외부 게임 수급에 소극적인 것은 대형사들도 마찬가지다. 국내 1위 넷마블게임즈는 최근 테라M 과 페이트그랜드오더 등 외부 개발사 게임을 선보였는데 이례적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그간 리니지2 레볼루션 모두의마블 등 이 회사의 주력 게임은 개발 자회사의 작품이었다. 지난해 처음으로 모바일 퍼블리싱에 뛰어든 엔씨소프트도 외부 수급은 더딘 상황이다. 외부 게임 퍼블리싱은 작년 헌터스 어드벤처 올해 파이널블레이드 등 2개에 그친다. 모바일게임 업계에서 퍼블리싱 사업이 침체되는 이유는 수익성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모바일게임은 PC게임보다 경쟁이 치열해 마케팅비용이 많이 들고 앱 응용프로그램 마켓에 수수료도 뗀다. 퍼블리셔 입장에서는 개발사에 로열티까지 내게 되면 사실상 남는 장사하기가 쉽지 않다는 설명이다. 최근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유명 지적재산권 IP 기반의 대작들이 인기인 점도 퍼블리싱 사업의 침체를 부추겼다. 대형 게임사들은 IP를 활용한 자체 개발 게임의 성공 확률이 높은 만큼 내부 사업에 집중하는 게 수익성 면에서 더 유리해졌다. 엔씨소프트와 넷마블게임즈가 각각 자체 개발·서비스해 성공한 모바일게임 리니지M 왼쪽 리니지2 레볼루션 . 사진 각사 제공 중소개발사 신작 위축…업계 우려도 대형 퍼블리셔의 외면을 받은 중소 개발사들은 타격이 크다. 개발비나 인력이 대형사 대비 부족한 데다 마케팅 돈줄까지 끊기면서 신작 내놓기가 망설여지는 상황이다. 애써 만든 게임을 직접 서비스하더라도 대형 게임사들의 마케팅 공세에 밀려 외면을 받기 십상이다. 성공 가능성이 낮다보니 신작 출시를 줄이고 오랜 시간을 들여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MMORPG 같은 대작 개발에만 몰두하기도 한다. 한 중소게임사 관계자는 예전처럼 다양한 장르의 게임 개발을 시도하고 싶어도 돈이 안되니 회사에서 아이디어 자체가 거절되는 경우가 많다 고 털어놨다. 신작 출시가 미뤄지는 중소게임사들은 과거 출시된 게임의 매출로 연명하는 처지다. 게임 외 다른 신사업에 뛰어드는 곳도 있다. 이같은 업계 현실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크다.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모바일게임 산업에서 퍼블리셔의 입지가 점점 줄어들고 있고 업태 자체가 위기에 처했다 고 지적했다. 남궁 대표는 그동안은 퍼블리셔가 10개 게임을 선보여 2 3개 게임이 성공하면 나머지 게임들로 난 손실을 메울 수 있는 구조였다 며 이는 개발사들에게 새로운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실패의 고통을 분담하는 산업 생태적 의미를 형성해왔다 고 말했다.카지노 사이트 빅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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