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답변
내용
20171201,경제,뉴시스,삼성엔지니어링 1조4586억원 규모 정유 프로젝트 낙찰통지서 접수 ,서울 뉴시스 이진영 기자 삼성엔지니어링 028050 은 바레인 밥코 정유 프로젝트 낙찰통지서를 접수했다고 1일 공시했다. 42억 달러 약 4조5000억원 규모에 이르는 이 프로젝트는 바레인 시트라 공단 내의 밥코 정유플랜트를 현대화하는 것이다. 테크닙사 테크니카스 레우니다스와 공동 수주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전체 프로젝트 중 13억5000만 달러 1조4586억원 어치를 수행하며 이는 지난해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8% 수준이다.승인전화없는 토토사이트20171201,경제,헤럴드경제,‘제빵기사 고용 논란’ 파리바게뜨 과태료 줄어들 듯,고용부 직접 고용 반대하는 근로자 의사 반영하기로 헤럴드경제 제빵사 간접고용 논란을 빚은 파리바게뜨에 대한 고용노동부 과징금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고용부는 파리바게뜨 본사의 직접 고용에 반대 의사를 표시한 제조기사 제빵·카페기사 가 있다면 파리바게뜨에 대한 ‘범죄인지와 과태료 부과’에서 해당 부분을 제외하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파리바게뜨 자체 의견수렴 결과를 반영한 것이다. 이날 파리바게뜨는 지난 10월부터 상생기업 설명회를 열어 제조기사들의 의견을 수렴한 결과 제조기사 5309명 가운데 70%에 이르는 3700여 명이 가맹본부 직접고용에 반대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고용부가 파리바게뜨 본사에 부과할 과태료는 530억 원에서 160억 원으로 줄어들 전망이다. 다만 고용부는 직접고용에 반대한다는 의견이 실제 제조기사들의 생각인지는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는 입장이다. 고용부는 제조기사들을 상대로 직접 전화 통화를 하거나 대면해 의사를 확인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고용부는 이어 제빵기사 5천309명 전원이 직접 고용되지 않거나 반대의사 표시를 하지 않을 경우 범죄인지 및 과태료부과 절차는 계속 진행될 것이라고 설명했다.한국어 온라인 카지노20171202,IT과학,세계일보,S스토리 게임 보니까 더 즐겁지,국내 e스포츠 규모 830억… 전세계 14% 차지 과거 게임 홍보 수단서 어엿한 산업 자리매김 넥슨 2013년 세계 첫 전용 경기장까지 개관 스폰서 규모도 프로축구·야구 이어 3위 올라 작년 스트리밍 분야 매출 136억… 전년比 41%↑ 해외선 특정리그 만들어 흥행 수익 나눠 갖기도 열광하는 이유로 ‘재미’·‘스트레스 해소’ 꼽아 게임 공략법 등 소개 개인 방송 수요도 급성장 전반 34분. 울산 현대 소속의 이바노비치가 중거리 강슛을 날렸지만 공은 골키퍼 정면으로 날아갔고 경기를 지켜보던 관중석 여기저기서 “아∼” 하는 탄식이 쏟아졌다. 후반전 52분. 이번엔 AC 밀란의 호날두가 측면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키퍼가 기다리고 있었다. 다시 경기의 주도권을 가져온 울산 현대의 레반도프스키가 60분쯤 헤딩슛을 시도했지만 오프사이드 반칙에 걸렸다. 이어진 득점 기회도 무위로 돌아가고 결국 연장전. 휘슬이 울리기 직전 AC 밀란 판 니스텔로이의 헤딩슛이 골문을 가르며 관객들의 환호성과 박수가 쏟아졌다. 지난달 25일 서울 강남역 인근에 위치한 e스포츠 경기장인 넥슨 아레나에서 ‘피파 온라인3 챔피언십 2017 시즌2’ 결승전이 열렸다. 이날 5전 3선승제로 열린 결승은 5번째 경기까지 가는 접전 끝에 마지막 한 방을 날린 정재영 선수의 승리였다. 비현실적인 라인업 실제 운동장이 아닌 PC 화면 안에서 대결하는 e스포츠 경기였지만 관객들의 반응은 실제 경기와 크게 다르지 않았다. 궂은 날씨에도 300여 객석은 빈자리를 찾기 어려웠다. ‘보는 게임’ 산업이 전성기를 맞고 있다. 스타크래프트로 시작된 e스포츠는 라이엇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 롤 로 세계화·대형화됐고 속속 다양한 e스포츠 리그들이 생겨나고 있다. 최근 들어선 모바일 게임 e스포츠 대회도 열리기 시작했다. 이에 더해 온라인 게임 스트리밍 실시간 방송 도 새로운 산업으로 세를 불리고 있다. 게임사 e스포츠 산업 띄우기 나서 넥슨은 2013년 전 세계 게임 업체 중 처음으로 e스포츠 전용 경기장인 넥슨아레나를 서울에 개관했다. 넥슨아레나는 지난 4년간 연평균 200회 이상의 경기를 진행했고 누적 관람객은 23만명을 넘겼다. 지난해 관람객만 5만여명으로 유사한 규모인 국립극장 달오름 극장의 관객과 비슷한 이용자 수다. 지난달 25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e스포츠 경기장인 ‘넥슨아레나’에서 관객들이 ‘피파 온라인3 챔피언십 2017 시즌2’ 결승전 경기를 지켜보고 있다. 넥슨 제공 컴투스는 자사의 모바일RPG 역할수행게임 인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을 올해 처음으로 뉴욕에서 개최했다. 대회엔 3000여명의 관객이 모였고 온라인 경기 시청자도 7만명이 넘는다. 컴투스는 내년엔 각종 이벤트를 병행한 축제 형식으로 대회를 여는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 이밖에 스마일게이트가 국산 FPS 게임인 ‘크로스 파이어’로 100만달러 이상의 상금을 건 e스포츠 대회를 운영하고 있고 넷마블은 모바일 AOS 게임인 ‘펜타스톰’ PSPL 의 정규리그를 진행하고 있다. e스포츠 ‘경기 자체가 돈’… 광고 시장 커져 과거 게임업체들은 e스포츠를 자사 게임의 흥행 수단 정도로 여겼다. 하지만 이제 e스포츠는 경기 자체로도 돈이 되는 수준으로 성장했다. 경기 시청자가 늘면서 방송 중계권료가 주요한 수입원으로 떠올랐고 광고를 하려는 스폰서들도 늘어나고 있다. 롤의 e스포츠 글로벌 결승전인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롤드컵 의 지난해 누적 시청자는 3억9600만명으로 올해는 시청자가 더 늘어났을 것으로 예상된다. 롤드컵에는 메르세데스 벤츠와 로레알 등 굵직한 글로벌 기업이 스폰서로 참여하고 있다. 라이엇게임즈는 중국에서 경기 흥행 수익을 게임사와 e스포츠 구단이 나누는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리그를 운영하기 시작했고 내년엔 북미 리그에도 이 같은 방식이 도입된다. 북미에서 프랜차이즈 방식의 챔피언십 시리즈 LCS 리그에 참여하기 위해선 기존 등록 구단의 경우 1000만달러 신규 구단의 경우 1300만달러를 내야 한다. 총 10개팀이 참여하는 북미 LCS는 막대한 참가비만큼이나 팀들도 쟁쟁하다. 미국 농구팀인 골든 스테이트 워리어스의 공동 소유주인 조이 라콥이 투자한 ‘골든 가디언스’ 휴스턴 로키츠의 ‘클러치 게이밍’ 클리블랜드의 캐벌리어스가 ‘100 씨브스’라는 팀을 만들어 내년 북미 리그에 합류할 예정이다. 중국의 텐센트는 지난 6월 e스포츠 산업을 5년 내 16조원 규모로 성장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히는 등 e스포츠의 성장세는 가파르다. 뉴주는 올해 전 세계에서 총 3억8500만명이 e스포츠를 지켜보고 2020년이면 시청자는 5억8900만명까지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지난해 기준으로 전 세계 e스포츠 시장에서 우리나라가 차지하는 비중은 약 14% 정도로 단일 국가로는 적지 않다. 국내에서도 이미 2015년 e스포츠의 스폰서 규모가 여자 프로골프를 앞질러 프로축구와 프로야구에 이어 3위를 달리고 있다. 액토즈소프트는 올해 지스타에서 첫 종합 e스포츠경기인 ‘WEGL’을 열었으며 글로벌 핵심 e스포츠 리그로의 도약을 꿈꾸는 등 국내 기업들도 시장 확대를 모색하고 있다. 늘어나는 게임 방송… 즐기는 이유는 ‘재미’ 대형 리그가 아닌 작은 경기나 잘 알려지지 않은 게임에 대한 소개 게임 공략 등을 선보이는 개인 게임 방송에 대한 수요도 적지 않다. 국내의 경우 지난해 시장 규모는 830억원으로 이 중 방송 매출이 44.8% 스트리밍 및 포털 매출 온라인TV 5개사 이 16.4%를 차지했다. 그러나 이는 유튜브와 네이버를 통한 녹화 동영상 매출은 제외한 수치로 실제 온라인 게임 방송의 규모는 더 클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스트리밍의 성장세를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17년 e스포츠 실태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스트리밍 분야 매출은 136억5000만원으로 전년에 비해 41% 증가했다. 방송의 매출 증가율은 22%다. 왜 이처럼 e스포츠에 열광하는 걸까. 한국콘텐츠진흥원이 15∼54세 120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e스포츠를 취미로 즐긴다는 응답은 45.1%였으며 53.1% 긍정 평가 비율 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답했다. 또 ‘재미가 있다’ 55.3% ‘자기 만족이 있다’ 54.4% 는 답변이 많았다. 그러나 e스포츠가 긍정적으로만 평가받는 건 아니다. ‘인간관계에 도움이 된다’는 질문에 대한 긍정 비율은 25.5%에 그쳤다. 또 다른 여가활동과 비교 평가에선 운동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는 평가가 33.7%로 높았고 e스포츠는 2.4%에 불과했다.온라인카지노주소20171205,IT과학,동아일보,찰진 손맛의 그 남자 카와우치 시로 前대표 은퇴 선언,동아닷컴 푸근한 인상과 적극적인 한글화로 국내 많은 콘솔 게이머들에게 인기가 높았던 카와우치 시로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재팬아시아 이하 SIEJA 의 부사장이 전격 은퇴를 선언했다. PS4 현장 판매 행사 출처 게임동아 금일 5일 SIEK는 자사의 페이스북을 통해 카와우치 시로 SIEJA 부사장의 은퇴 영상을 공개했으며 카와우치 시로 전 대표가 직접 출현해 은퇴 소감과 한국 지사에 부임 시절 있었던 다양한 이야기를 풀어 놓았다. 카와우치 부사장은 지난 2010년 5월 SCEK 현 SIEK 의 대표로 취임한 뒤 아시아의 콘솔 시장에서도 가장 어려운 소위 불모지 로 꼽히는 한국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둬 그 능력을 입증한 인물. 아울러 지난 2013년 소니의 차세대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4 이하 PS4 의 성공적인 런칭을 비롯해 온 오프라인을 가리지 않은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가 지난 2015년 4월 16일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재팬아시아 이하 SIEJA 의 부사장으로 임명되는 등 소니 내에서도 크게 주목 받는 인사가 되기도 했다. SCEK 카와우치 시로 대표 출처 게임동아 특히 해외 지사의 대표임에도 불구 국내 게이머와 끊임없이 소통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콘솔 게이머들에게는 외국인 대표 그 이상의 존재로 자리매김 했던 것이 사실이었다. 해당 영상에서 카와우치 부사장은 한국에 부임할 당시 플레이스테이션4 이하 PS4 를 구매하기 위해 영하의 날씨에도 몇 날 몇일을 기다려준 열정을 보여준 이들과 출시 이벤트를 위해 지방에서 달려온 팬들을 만났을 때 가장 큰 인상을 받았다고 전했다. 아울러 전세계 PS 팬들에게 큰 화제된 PS4 발매 당시 눈물을 흘린 것에 대해서는 본인은 절대 울지 않았다고 주장해 눈길을 끌었다. 키와우치 시로 출처 게임동아 아울러 카와우치 부사장은 정년으로 은퇴를 하게 되었지만 한국에서의 기억은 여전히 가슴에 남아 있으며 짧은 기간이었지만 한국에 살았던 경험을 살려 다시 한번 한국과 관련된 일을 했으면 한다는 소감을 남기기도 했다.인터넷바카라20171202,IT과학,한국일보,망중립성 폐지에 뉴노멀법까지... 포털 이중고 울상,1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포털 규제 왜 필요한가 정책토론회에서 토론자들이 포털 규제에 관해 찬반 토론을 진행하고 있다. 김성태 의원실 제공 정보통신기술 ICT 정책의 글로벌스탠더드를 이끄는 미국이 ‘망 중립성 net neutrality 원칙’을 폐지한 데 이어 국내에서 ‘ICT 뉴노멀법’이 발의되면서 포털 사업자들은 ‘이중고’를 겪게 될 것을 보인다. 미국 연방통신위원회 FCC 는 지난달 22일 현지시간 인터넷망 사업자 ISP 가 포털 사회관계망서비스 SNS 등 망 이용자 서비스의 접속량이나 내용을 기준으로 속도 및 이용료에 차별을 두지 못하도록 하는 망 중립성 조항을 없애기로 했다. 트래픽이 많이 발생하는 서비스는 속도가 느려지거나 중단될 수 있고 이를 막으려면 ISP에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것이다. 1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국내에서 발생하는 트래픽 2017년 3월 기준 은 26만 테라바이트 TB 로 이 중 포털이 서비스하는 동영상 59.0% 멀티미디어 6.5% 가 전체의 65.5%를 차지하고 있다. 미국을 시작으로 망 중립성 완화 추세가 이어진다면 포털 업체가 통신사에 지급하는 망 사용료가 올라갈 수밖에 없다. 여기에 뉴노멀법은 포털 사업자도 통신사 수준의 규제 대상에 포함하려 하고 있다. 최성진 한국인터넷기업협회 사무총장은 “지난해 네이버가 낸 망 사용료가 734억원인데 구글은 통신사에 따라 한 푼도 안 내거나 푼돈만 내고 있다”며 “해외 기업과 역차별로 기울어진 운동장에 국내업체에만 적용될 규제까지 추가하는 건 국내 기업에 대한 심각한 역차별”이라고 밝혔다. 인터넷 업계에서는 경쟁상황 평가를 포털 사업자로 확대하는 뉴노멀법을 과연 구글 등 해외기업에도 적용할 수 있는지 되묻고 있다. 경쟁상황 평가는 사업자가 국내 매출 등 정부에 제출하는 회계 자료를 기반으로 진행된다. 현재 구글은 구글코리아가 벌어들이는 돈을 싱가포르에 있는 구글 아시아퍼시픽의 매출로 잡고 있다. 네이버 관계자는 “뉴노멀법이 시행돼 구글코리아가 매출 자료를 제출한다 하더라도 본사가 관리하는 매출을 제외한 수수료 수준의 금액만 제출할 가능성이 높다”며 “공정한 경쟁상황 평가가 이뤄지기 어려울뿐더러 해외 기업이 국내법에 협조하는 것도 기대하기 힘들다”고 말했다. 앞서 2010년 구글은 구글 지도의 ‘스트리트뷰’ 기능을 위해 자동차로 세계 각국의 거리를 촬영하며 사용자 정보를 무단 수집한 바 있다. 당시 우리나라는 구글에 대해 수사했지만 구글코리아의 비협조와 글로벌 기업에 대한 법 적용 한계로 인해 제대로 수사하지 못했다. 검찰의 구글 본사 직원 소환에 구글은 응하지 않았고 결국 2012년 2월 기소 중지로 사건이 종결된 바 있다.99게임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