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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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6,IT과학,디지털타임스,수공예품 장터앱 아이디어스 300만 다운로드 돌파,백패커 대표 김동환 는 자사 수공예품 장터 아이디어스 앱 다운로드 수가 300만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2014년 6월 서비스를 시작한 아이디어스는 최근 2년간 거래액 기준 3배 이상의 성장률을 올리는 등 핸드메이드 온라인 마켓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지난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는 50% 할인 이벤트에 힘입어 이틀간 15억원의 거래액을 돌파하는 등 월 거래액으로는 역대 최고치인 36억을 넘었다. 이용자는 20대가 50% 이상으로 가장 많았으며 30대 10대 40대 이상이 각각 30% 10% 10%로 그 뒤를 이었다. 남녀 비율은 각각 30% 70%로 여성고객이 비교적 많았다. 아이디어스는 현재 악세사리 가죽공예 도자기 천연비누 수제먹거리 등을 제작 및 생산하는 3000여 명의 작가들이 입점해 활동 중이며 판매되는 상품수도 5만5000개에 달한다. 김동환 백패커 대표는 커머스 시장에서 수공예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꾸준하게 증가하는 것을 체감하고 달라진 소비 트렌드에 대해 배우고 있다 며 매력있는 작가와 작품들을 계속 발굴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백패커는 오는 13일 서울 종각 마이크임팩트스퀘어에서 총 100명의 아이디어스 작가를 초대해 각종 시상을 하는 2017 핸드메이드 어워드 를 개최할 계획이다. 박종진기자 truth dt.co.kr 백패커의 수공예품 장터 아이디어스 의 앱 다운로드 수가 300만을 돌파했다.스포츠토토베트맨 결과20171202,IT과학,동아일보,게임으로 즐기는 놀이문화의 진화. 제4회 네코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동아닷컴 넥슨의 대표적인 오프라인 행사로 자리잡은 네코제 넥슨 콘텐츠 축제 행사가 금일 2일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서 화려하게 막을 올렸다. 네코제4 현장 이미지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네코제는 이용자들이 넥슨 게임 IP를 활용한 창작품을 선보이고 판매할 수 있는 행사다. 지난 2015년에 열린 첫번째 네코제는 넥슨 팬들을 위한 마련된 작은 규모의 행사로 시작됐지만 세중문화회관 예술의 정원에서 열린 2회 행사부터는 1만명을 넘어서면서 이제는 매년 넥슨 팬들이 가장 기대하는 행사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네코제4 현장 이미지 12월 2일과 3일 양일 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 살림터 2층 크레아 CREA 에서 진행되는 올해 네코제는 메이플스토리와 마비노기 등 넥슨 인기 게임 14종의 IP를 활용한 유저 아티스트 부스를 중심으로 총 85개의 부스가 마련돼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됐다. 네코제4 현장 이미지 행사가 진행되는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는 아침부터 행사 입장을 기다리는 팬들이 건물을 한바퀴 둘러서 주변 사람들을 놀라게 했으며 먼저 입장할 수 있는 사전 등록 티켓도 3천장이 넘게 판매될 정도로 엄청난 줄이 이어져 지스타 못지 않은 뜨거운 열기를 자랑했다. 넥슨은 다수의 안전 요원을 배치하고 철저하게 입장 인원을 관리하면서 많은 인파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였다. 네코제4 현장 이미지 네코제4 현장 이미지 행사장 안쪽에서는 지난 9월부터 모집한 아티스트들이 선보인 다양한 창작물들이 행사를 찾은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인두화 나무젓가락 피규어 페이퍼커팅 아트 등 개인 아티스트들의 창작물 뿐만 아니라 핸드메이드 작품 판매 애플리케이션인 아이디어스와 함께 하는 컬래버레이션 부스 그래픽 아티스트 ‘비너스 맨션’과 일러스트레이터 ‘롬’ 작가의 ‘메이플스토리’ IP 활용 일러스트 작품 넥슨 직원들의 사내 디자인랩 부스의 상품 등 다양한 상품들이 발길을 사로잡아 방심하면 순식간에 지갑에 돈이 사라지고 손이 무거워지는 마법 같은 상황이 펼쳐졌다. 네코제4 현장 이미지 네코제4 현장 이미지 또한 대형 주사위 해머 치기 게임 사격 등 넥슨에서 마련한 다양한 미니게임을 통해 다양한 기념품이 증정되고 있으며 넥슨 캐릭터들을 소재로 한 코스프레 쇼와 최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모바일 게임 오버히트의 성우 팬 사인회 일러스트레이터 흑요석 우나영 의 강연이 진행되는 오픈 네코랩 등 다양한 행사가 연이어 개최돼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네코제4 현장 이미지 네코제4 현장 이미지 행사 기간 동안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지하 1층에서는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네코제의 밤 행사도 개최된다. 이 행사에서는 총 7팀의 유저 아티스트가 피아노 독주 일렉기타 솔로 밴드 등 다양한 장르에서 넥슨 게임 음악을 편곡해 공연을 진행하고 유저 아티스트들의 코스튬플레이가 펼쳐질 예정이다. 네코제4 현장 이미지 네코제4 현장 이미지 네코제 행사를 총괄하고 있는 넥슨 콘텐츠사업팀 조정현 팀장은 이용자들이 보내주고 계신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은 네코제가 종합 콘텐츠 페스티벌로 발돋움 할 수 있는 큰 원동력이 되고 있다 며 앞으로도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컬래버레이션과 행사 기획 등을 통해 유저들과 꾸준히 소통할 것 이라고 말했다.다음토토사이트20171203,IT과학,전자신문,전자정부 디딤돌로 지능형 정부 구현 앞장,올해는 우리나라 전자정부 도입 50년이 되는 해다. 정부 행정 효율화뿐만 아니라 국민도 편리하게 민원을 처리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아졌다. 국내를 넘어 전자정부는 우리나라 수출 역군으로 당당히 자리매김하며 국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역할도 한다.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는 공공 학계 산업계 언론계 전자정부 전문가가 모여 전자정부 50년을 돌아보고 미래를 논하는 좌담회를 가졌다. 최근 발생한 포항 지진이 첫 화두에 오르며 긴급재난안내와 같은 국민 생활과 안전에 연결되는 전자정부와 지능정보사회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국민에게 감동을 주고 신뢰 받는 전자정부로 발전하기 위한 방안도 모색했다. 참석자 가나다순 △서병조 한국정보화진흥원 원장 △윤대균 아주대학교 SW학과 교수 △윤대원 전자신문 SW융합산업부 부장 △이우영 씨이랩 대표 △정윤수 한국행정연구원 원장 ※사회 강동석 한국정보화진흥원 전자정부본부장 ◇사회 강동석 한국정보화진흥원 본부장 올해는 전자정부 도입 50년이 되는 해다. 11월 1일에 기념식을 가졌다. 전자정부법 개정으로 매년 6월 24일을 전자정부의 날 로 지정했다. 전자정부 50년 발자취에 있어 주요 정책과 성과를 말해보자. ◇서병조 한국정보화진흥원장 1980년대 이루어진 5대 행정 금융 교육·연구 국방 공안 국가기간전산망사업계획은 컴퓨터 시대에 맞춰 분야별 업무를 자동화하고 시스템으로 연결하는 사업이다. 1970년대 후반부터 시도된 정보화 발전을 개별부처 수준을 넘어 범부처 전국적 수준에서 통합하려는 점에서 역사적 의미가 크다. 정부 각 부처에서 수행하던 국가기간전산망사업은 전산망 기술 표준화·보급 및 국책 전산사업타당성 검토 감리기능을 수행할 공인전문기관이 필요했다. 1987년 한국전산원 NCA 현 한국정보화진흥원 이 설립됐다. 전자정부 발전과 역사 중심에서 전문기관으로 역할을 충실히 해왔다는 점에서 전자정부 50년을 맞이하는 감회가 남다르다. 특히 해외에서는 독자적인 전자정부 전담기관을 설립하지 않고 학계와 민간에서 연구를 수행한다는 점에서 한국 전자정부는 분명한 차별성을 갖는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전자정부 50년 발자취를 돌아보고 미래 전자정부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특별좌담회를 개최했다. ◇정윤수 한국행정연구원장 김대중 정부에서 설치한 전자정부특별위원회 는 전자정부 11대 사업을 추진하는 플랫폼 역할을 수행했다. 김대중 전 대통령은 기회가 있을 때마다 정보화 중요성을 강조하고 전자정부특별위원회에 힘을 실어줬다. 다부처나 범부처 통합 연계를 지향하는 사업도 조정했다. 무엇보다 전자정부특별위원회는 정보기술에 대한 전문성을 갖추고 부처 간에 중립성을 지닌 외부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이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과제도출과 사업 집행 점검 조정을 주도하고 다부처 간의 협업을 유도해 전자정부 성공의 디딤돌이 됐다. ◇윤대균 아주대 교수 참여정부 전자정부 31대 로드맵 은 정부 업무프로세스 대국민 서비스 인프라 분야로 구분한 중장기적 청사진이다. 전자정부 발전에 토양이 됐다. 로드맵 중 정부 일하는 방식 변화를 추구함에 있어서 서비스 중심의 업무 재설계 와 대국민서비스 혁신 은 현재도 시사하는 바가 크다. 다양한 서비스를 정의함에 왜 해야만 하는지를 정당화하는 부분이 충분히 반영되지 않아 아쉬웠다. 지난 해 행정안전부에서 발표한 전자정부 2020 기본계획〃실행계획 에는 복잡한 사회현안 증가 지능정보기술 발전 등 환경변화 분석으로 기본계획 추진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다. ◇사회 50년간 달려 온 전자정부가 도약이 필요한 시점이다. 최근 개최된 제18회 세계지식포럼 에서 4차 산업혁명이라는 변곡점에서 인류가 어떻게 대응할지에 논의됐다. 먼저 지능정보사회 패러다임 변화 등에 관해 이야기를 나눠보자. ◇서병조 우리는 산업사회에서 정보사회를 넘어 지능사회로 변화하고 있다. 산업사회에서 정보사회로 변화를 1차 정보혁명 정보사회에서 지능사회로의 변화를 2차 정보혁명이라고 칭한다. 1차 정보혁명에서 컴퓨터와 인터넷 확산이 미디어 온라인 서비스 혁신 글로벌 무경계가 사회 변화를 이끌었다. 2차 정보혁명에서는 사물인터넷 IoT 클라우드 빅데이터 모바일 인공지능 AI 등이 핵심 기술로 시공간 초연결 로봇과 인간 공존이 사회변화를 이끌 것이다. 지능사회에서는 맞춤형 다량생산 지능정보기술을 통한 최적 의사결정 감성과 공존 사회로 패러다임이 바뀔 것이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전자정부 50년 발자취를 돌아보고 미래 전자정부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특별좌담회를 개최했다. ◇윤대균 3차에 걸친 산업혁명과 2차에 걸친 정보화혁명을 이어오는 동안 인류는 장시간 육체노동 굶주림 질병에서 상당 부분 자유로워졌다. 그러나 이런 발전과 더불어 가진 자와 가지지 못한 자의 양극화는 심화된다. 과거 물질적 자본 유무가 양극화의 대상이었다면 지능정보사회에서는 데이터와 활용할 수 있는 기술 유무가 양극화의 이슈 즉 권력이 된다. 데이터 시장에서 앞서가는 기업이 이런 문제를 미리 알고 배분과 상생 패러다임을 우선가치로 삼고 있다는 점은 다행이다. 향후 배분과 상생 패러다임에서 벗어나는 전자정부는 도태될 것이다. ◇이우영 씨이랩 대표 지능사회로 변화는 정확하게 예측하기 어렵다. 하지만 레거시 저항은 확실하게 발생할 것이다. 우리 사회 전반에서 발생하는 불확실성에 대한 기대와 두려움으로 인한 레거시 저항을 새로운 변화와 혁신으로 받아들일 준비가 필요하다. ◇윤대원 전자신문 부장 AI를 통한 공장자동화가 20년 전에 시작됐듯 4차 산업혁명 본질은 기존 디지털 산업의 진화로 봐야 한다. 디지털 산업 핵심 기술 가운데 하나가 바로 AI다. AI는 사람과 상호작용하고 최적화된 문제 해결 능력을 보여 줄 것이다. 기술 민주화 사회 자산화되는 공유 가치를 지닌다. 공동 작업으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융합하거나 다수 눈으로 오류를 검출하는 참여 속성도 띌 것이다. ◇정윤수 지능정보사회에서는 정부 정책결정에 시민 의제 설정 권한이 확대되고 네트워크 행위자가 대거 출현할 것이다. 실시간 시민 참여가 진행된다. 창의적 리더십과 공유형 리더십이 요구되고 중앙과 지방과 관계에 있어서도 자치권 확대로 기획기능 중심으로 변화될 것이다. 행정서비스는 시민중심 서비스 혁신 사용자 경험이 중요해지진다.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지금 보다 여러 서비스가 다중으로 연계돼 처리될 것이다. 과거 시민이 일방적으로 정부 정보를 제공받던 구조에서 시민도 정보제공자가 된다. 지능정보기술은 행정서비스 보편성을 넘어 개인에게 최적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사회 4차 산업혁명시대로 진입함에 따라 총성 없는 전쟁은 시작됐다.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정부도 변하고 전자정부도 변해야 한다. 미래 전자정부 역할과 모습에 대해 말해 달라.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전자정부 50년 발자취를 돌아보고 미래 전자정부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특별좌담회를 개최했다. ◇서병조 행정학에서는 효율성과 민주성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이 둘은 항상 갈등관계에 있다. 2004년 참여정부에서는 정부조직법 개정으로 전자정부를 정보통신부에서 행정자치부로 이관했다. 이 결정은 ICT 주관기관보다 행정혁신을 주도하는 기관에서 전자정부를 담당하는 것이 옳다는 판단 때문이었다. 전자정부가 행정혁신을 잘 이끌었는지에 대해서는 반성이 필요하다고 본다. 좋은 정부는 국민의 고통을 덜어 주는 정부다 는 말과 같이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해결하기 위한 노력이 부족했다고 생각한다. 행정혁신은 업무의 효율화만을 의미하지는 않고 국민의 편리와 행정 민주화 같이 보다 나은 가치에 우선 순위를 두는 것이다. 그것이 행정의 목적이며 전자정부는 이를 통해 국민에게 봉사해야 할 것이다. ◇이우영 미래 전자정부가 지능사회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서비스 DNA가 변해야 한다. 국민이라는 대상고객에 대한 서비스 시작이 니즈 Needs 나 원츠 Wants 에서 발견이 아닌 알려지지 않은 Unknown 일 을 찾아내는 것에서 시작돼야 한다. 이것은 지능사회 공공서비스를 이전과 구별해주는 커다란 변화다. 변화가 가능하도록 우리는 지능형 기술을 선제적이고 신속하게 받아들여야 한다. ◇윤대원 미래 전자정부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동될 것이다. 특히 정부가 확보한 공공데이터와 개방은 전자정부의 미래를 가늠하는 잣대가 될 것이다. 국가 안보와 개인 비밀이 아닌 개방정보는 민간 클라우드를 통해 국민들과 공유하면 된다. 영국은 이미 94%의 공공정보를 개방한다. 우리도 90%를 최종 목표로 해야 할 것이다. 개방 데이터 품질과 공공데이터 표준화도 해결해야 할 숙제들이다. ◇윤대균 수요자 중심 서비스를 위해서 정부가 할 수 있는 것은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다. 대표적인 예가 일기예보 애플리케이션 앱 이다. 일기예보 데이터는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민간에서도 활용해 다양한 형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더욱 발전된 형태의 서비스를 수요자는 접할 수 있다. 플랫폼은 서비스를 해본 자만이 만들 수 있다. 전자정부는 그 동안 축적해 온 서비스 제공 경험이 풍부하다. 이를 토대로 플랫폼을 만들어 선제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서 있다. ◇사회 플랫폼을 만들어 공공서비스에 도입할 때 축적된 경험 외에도 어떠한 것들이 필요할까. 그리고 그 플랫폼을 제공한 후 전자정부의 역할은 무엇인가. ◇윤대균 4차 산업혁명에서 주목해야 할 변화 요소로는 기술 환경 사용자 경험 변화가 있다. 변화를 공공서비스에 선제적으로 도입할 때 필요한 것은 사용자에 대한 면밀한 관찰이다. 또 충분히 의견을 수렴하고 이미 검증된 기술에 대한 깊은 검토를 기반으로 하나씩 파일럿 형태 공공서비스 출시를 하는 것도 바람직한 접근 방법 중 하나이다. 공공서비스에 플랫폼을 제공한 후에도 전자정부는 가치 중심 성과 측정 피드백 처리 세심한 운영 매뉴얼 및 리스크 관리 등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 무엇보다도 정부 각 부처에서 국민 관점에서 가치를 제고하려는 노력과 잘 정립되어 있는 성과지표 정의 는 미래 전자정부 실행 전략에 첫 단추가 될 것이다. ◇정윤수 우리나라는 UN 전자정부 평가에서 3회 연속 1위를 했다. 월드컵도 3회 우승하면 우승컵을 가져가는 것처럼 3회 연속 1위라는 결과는 우리 전자정부도 세계 정상 궤도에 올라섰다는 것을 의미한다. 앞으로 우리는 그 순위에 연연해하지 말고 형태가 아닌 질적 가치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 그런 의미에서 언번들링 정부 즉 플랫폼 정부를 새로운 전자정부 형태로 봐야 한다는 의견이 있다. 플랫폼 정부는 핵심 기능만 가지고 나머지 작은 서비스 분야는 기업이 제공하도록 해야 한다. 하지만 아마존 구글 페이스북 같은 회사들은 기능 세분화 대신 필요한 분야 기업을 인수·합병하는 추세다. 이윤 극대화를 꾀하는 기업과 정부 차이점이 돋보이는 현실이다. 지능정보사회 기업 생태계에 대한 정부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게 된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전자정부 50년 발자취를 돌아보고 미래 전자정부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특별좌담회를 개최했다. 왼쪽부터 윤대원 전자신문 부장 윤대균 아주대 교수 서병조 한국정보화진흥원장 정윤수 한국행정연구원장 이우영 씨이랩 대표 강동석 한국정보화진흥원 본부장이 좌담회 후 기념촬영했다. ◇서병조 자본주의가 존속하는 한 기업은 이익 창출을 높이는 방향으로 갈 것이다. 언번들링 Unbundling 하지 않는 기업이 있을 수 밖에 없다. 지식은 축적될수록 가치가 높아지기 때문에 기업이 세분화하지 않은 부분이 존재한다. 정부는 다르다. 정부 역할은 시대에 따라 변한다. 혼재된 환경 속에서 정부가 해야하는 것은 효율성 민주성을 넘어서서 조화를 추구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 결국 정부가 추구해야 할 가치는 조화다. 일부는 언번들링도 필요하고 중재자 역할도 해야 한다. 성장과 분배 조화 지역 간 조화 계층 간 조화 나아가 지능정보사회에서는 인간과 기계와 조화까지 추구해야 할 것이다. ◇사회 행정혁신을 이끌 지능형 정부 로 발전하기 위해 추진해야 할 정책 방향에 관해 논해보자. ◇서병조 지능형 정부 근본이 될 플랫폼은 신뢰가 기반이 돼야 한다. 시민 신뢰가 바탕이 되지 않는다면 아무리 좋은 플랫폼이라도 사용자는 외면한다. 좀 더 따뜻한 지능형 정부 가 돼야 한다. 정치 분야에서는 시민 참여 시장 공유경제 행정 분야에서 수요자 중심 서비스 등 가치에 대한 충분한 고찰이 필요할 것이다. ◇윤대원 UN 전자정부 평가에서 싱가포르 호주 등이 높은 순위를 받았다. 공통점은 정부 투명성이 높다는 점이다. 지능형 정부 가장 중요한 목표 중 하나는 정부에 대한 신뢰와 투명성이라고 생각한다. 과거와 달리 현재는 소위 급행료 라는 단어가 사라졌다. 행정서비스를 제공받는데 있어서 누구라도 공평한 수혜가 가능하다는 것을 뜻한다. 이러한 노력으로 과거 전자정부 도입 이후 정부에 대한 국민 신뢰가 높아지고 성공적으로 발전했다. ◇이우영 전자정부 성장은 산업계가 큰 역할을 했다. 우리나라 전자정부가 이끄는 이니셔티브는 전자정부로서 완성된 수준도 있지만 산업에 일조해야 한다는 리더십도 있어 양면 고민이 있는 듯하다. 기존 고민은 대규모 민간집단이 해낼 수 있을까라는 관점이었다면 앞으로는 지능정보사회를 준비하면서 새롭게 출연한 기술이 우리 사회에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 해답은 절대 가격경쟁만으로 결정될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윤대균 지능형 정부 역할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규제다. 사회는 발전해나가는데 규제로 인해 좌절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회사생활 경험에 비춰볼 때 일단 하지 말고 숙고해라 는 식의 법무팀보다 하고 싶은 대로 하고 문제가 생길 때만 도움을 주겠다 라는 법무팀과 일할 때 더 긍정적인 성과를 냈다. 정부의 규제도 이런 부분을 고려해야 한다. ◇정윤수 지능정보기술 부정적 영향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경쟁과 성과중심의 가치를 지양해야 한다. 공동체 회복과 지속가능성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지능형 정부 혁신생태계 조성도 필요하다. 사회적 가치를 구현하는 사회혁신 시장혁신 공공혁신이 될 수 있는 지능형 정부가 돼야 한다. 즉 사회혁신을 위해서는 시민 욕구에 의한 참여를 유도하고 정부와 시민이 함께 하는 지능형 정부가 돼야 한다. 시장혁신을 위해서는 공유경제와 사회적 기업을 활성화 할 수 있는 지능형 정부가 요구된다. 공공혁신을 위해서는 시민이 공감하는 서비스 제공과 누구나 정부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는 지능형 정부가 요구된다. ◇서병조 지능정보사회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데이터 중심 사회다. 얼마나 많은 데이터를 확보하느냐가 국가경쟁력 핵심이 된다. 과거 데이터 정책이 정부가 개방한 공공데이터를 기반으로 민간이 이용하는 것이었다. 앞으로 데이터 정책은 민간 데이터 분석〃처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빅데이터를 분석하도록 정부가 지원하는 방향으로 추진돼야 한다. 정부는 경제 고용 복지 등 특화된 분야별 빅데이터를 정책 결정에 활용해야 한다. 데이터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데이터산업 발전 저해 요소를 해소해 새로운 가치 발굴에 힘써야 할 것이다.클로버게임20171201,경제,머니투데이,SK이노 베트남에서 이사회 개최 현장에 혁신 기회 있다 ,머니투데이 안정준 기자 이사회 후 이사진 석유개발사업 현장 찾아… 사업 이해도 높이기 위해 매년 현장 이사회 SK이노베이션 이사진 왼쪽부터 김창근 이사회 의장 김대기 사외이사 차진석 재무본부장 이 베트남 ’15 1광구’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제공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이 베트남에서 이사회를 개최했다. 자원개발사업 거점인 베트남 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회사 전략 딥체인지 2.0 을 추진하기 위해서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달 29일부터 베트남 현지에서 김창근 이사회 의장 김종훈 사외이사 김대기 사외이사를 비롯한 이사진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제 11차 이사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매년 6% 이상 경제성장률을 이어가는 베트남은 SK이노베이션 석유개발사업 거점으로 전략적으로 아시아 전통생산방식 석유개발사업의 교두보로 평가되는 곳이다. 지난 달 21일에는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베트남을 방문해 정·관계 재계 인사들과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한 바 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매년 국내·외 주요 사업장을 직접 방문해 현장 이사회를 개최한다 고 설명했다. SK이노베이션 이사진은 29일 이사회 후 30일 SK이노베이션 E P Exploration Production 사업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인 15 1광구 를 찾았다. 호치민에서 헬기로 약 한 시간 떨어진 해상에 위치한 이 곳은 760㎢ 서울 면적의 1.3배 면적에 광구 내 총 4개 유전에서 일 평균 6만8500BOE 원유환산 배럴 ·원유와 가스를 포함한 양 의 원유와 가스를 생산하고 있다. 현장을 찾은 김종훈 사외이사는 성공확률이 낮은 석유개발사업에서 성공 역사를 만들고 있는 현장을 보니 회사 E P사업에 대한 자부심이 생긴다 며 현장 구성원들을 격려했다. 석유개발사업은 중동·아시아 지역 위주의 전통생산방식과 셰일가스로 대표되는 미국의 비전통생산방식으로 구분된다. SK이노베이션은 2005년 가스전 탐사 참여를 시작으로 미국 비전통생산방식 석유개발사업을 강화해 왔고 올해 초에는 E P 사업 본사를 미국으로 이전해 이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의 전통생산방식 석유개발사업 중 가장 눈에 띄는 성과를 내고 있는 베트남 지역은 현재까지 누적 5억2700억 달러에 달하는 수익을 창출했다. SK이노베이션은 앞으로 베트남의 전략적 비중이 확대될 것으로 보고 신규 탐사광구 참여 및 생산광구 지분 추가 취득을 적극 검토 중이다.원탁어부게임20171205,IT과학,매일경제,아바A.V.A 신규맵 에어크래프트 캐리어 추가...겨울방학 이벤트 실시 ,네오위즈 대표 이기원 는 밀리터리 FPS 1인칭 슈팅 게임 ‘아바 A.V.A ’에서 겨울방학을 맞아 콘텐츠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바다 위에 떠 있는 항공모함을 컨셉으로 제작된 폭파미션 신규 맵 ‘에어크래프트 캐리어 Aircraft Carrier ’가 추가됐다. ‘에어크래프트 캐리어’ 맵은 천정이 오픈 되고 좌우는 바다를 배경으로 하고 있어 답답함 없이 시원하게 슈팅의 재미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오는 1월 1일까지 매일 미션을 수행해 획득한 코인으로 아이템을 교환하는 ‘아 바앙학 생활계획표’ 이벤트도 오픈된다. 이용자는 매일 5개까지 본인이 하고 싶은 미션을 수행할 수 있으며 미션을 클리어 할 때마다 코인이 각각 지급된다. 미션 5개를 모두 클리어하면 코인과 스탬프가 추가 제공되며 이용자는 이를 모아 코인샵에서 원하는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 5일부터 1월 29일까지 코인샵을 이용하는 이용자에게는 코인 외에도 유로 게임머니 와 RT 레드티켓 을 활용해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원탁어부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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