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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둑이 현금20171205,IT과학,디지털타임스,“신기술이 공정사회 구현 기여할 것”...델테크놀로지스 2018년 전망 발표,델테크놀로지스 회장 마이클 델 는 5일 2018년 전망 을 발표하고 인공지능 AI 과 사물인터넷 IoT 증강현실 AR 등이 핵심 주제로 부각할 것이라 밝혔다. 이번 발표에서 델 테크놀로지스는 인간과 기계의 파트너십이 최근 새로운 단계에 접어들었다는 점에 주목했다. AI와 AR 등과 같은 최신 기술과 더불어 급격하게 발전한 데이터 분석 및 처리 능력으로 가능해진 IoT와 클라우드 컴퓨팅 등은 인류에게 역사상 가장 높은 효율성과 가능성을 선사할 전망이다. 이미 금융 자동차 농작 방식 등 이미 많은 분야가 이러한 변화에 직면하고 있다. 델 테크놀로지스는 다음과 같이 2018년의 주요 변화를 전망한다. ◇ AI가 의사결정의 속도를 바꾼다 정부나 기업이 혁신 프로젝트를 준비할 때 AI와 방대한 데이터를 활용해 프로젝트의 범위를 규정하고 시나리오를 설계하고 타당성을 검토하고 테스트를 시행하는 등 모든 과정에 소요되는 시간을 파격적으로 줄일 전망이다. 의사결정의 병목현상이 감소하고 새로운 아이디어가 더 많이 더 빨리 현실화될 수 있다. 이에 따라 AI를 사업목적에 맞도록 설계하거나 AI에 대한 트레이닝을 담당하는 등 새로운 일자리가 많이 창출될 전망이다. ◇ 사물인터넷에 지능을 더하다 2018년에 IoT의 급진적인 발전을 경험할 전망이다. 데이터를 처리하는 컴퓨팅 성능이 급속히 발전하고 관련 비용은 감소함에 따라 IoT는 실시간에 가깝게 데이터를 처리해 비즈니스뿐 아니라 가정이나 도시 전체에 지능을 부여할 것이다. 차량이 초음파나 광학 센서로 위험을 감지하고 스스로 정기 검사 일정을 잡는 것이 그 예다. 이 같은 진화가 지속되면 인간은 수많은 기기와 사물을 관장하는 디지털 지휘자 로서 역할을 수행한다. 단 사물지능 IQT IQ of Things 에 이르기 위해서는 일관성 없는 표준과 파편화된 기술 환경을 통일하는 협력이 필수다. ◇ AR 헤드셋이 더 이상 낯설지 않다 증강현실 AR 과 실제현실의 구분이 모호해질 전망이다. 건축 엔지니어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미 AR은 상업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향후 더 많은 분야에서 AR 헤드셋을 착용한 사람들이 설계를 시각화하고 공동으로 연구를 진행하며 직원들을 교육시키는 모습을 목격하게 될 것이다. 가상현실 VR 의 몰입형 체험이 엔터테인먼트와 게임 등의 분야를 지속해 발전시키는 동안 AR은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지식을 나누기 위한 방법으로 VR보다 더 빠르게 전파될 것으로 전망된다. ◇ AI 세상의 편견을 없앤다 앞으로 VR과 AI 등 신기술은 사람들이 감정이나 외부의 편견 없이 정보를 얻고 행동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예를 들어 AI는 채용과 승진 절차에 적용돼 편견 없는 평가를 제공하고 VR로 채용 면접에서 구직자를 아바타로 대체하는 하는 등 외부의 편견 없이 장점을 판단하고 공정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이러한 목적의 신기술 활용은 사회 전반을 건강하게 만드는 일상적인 풍경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기술 여가 방식 바꾼다 새해에는 더 많은 사람들이 스크린 앞에 앉아서 혹은 VR 헤드셋을 착용하고 고화질의 가상 세계에서 펼쳐지는 게임을 즐길 것이다. 특히 2022년 아시안게임에서 e스포츠가 메달 종목으로 채택되는 등의 변화에서 볼 수 있듯 한국과 중국 등의 아시아 지역에서 이러한 변화는 더 두드러진다. 체형이나 체격과 상관없이 참여할 수 있는 e스포츠가 확산됨에 따라 스포츠의 개념 또한 확대될 전망이다. ◇ 멀티 클라우드에서 메가 클라우드로 2018년에는 퍼블릭 프라이빗 호스티드 SaaS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클라우드를 활용하는 멀티 클라우드 현상이 확산될 전망이다. 하지만 개별 클라우드에 대한 종속성과 상호 이질적인 환경이 종합적인 데이터 분석이나 AI 활용을 저해할 수 있다.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클라우드를 일관적이고 통합적인 시스템으로 활용하는 메가 클라우드 방식이 부상할 것이다. AI와 머신러닝은 메가 클라우드 전략에서 빠질 수 없는 요소다. 다수의 클라우드를 총괄할 때 자동화와 통찰력을 제공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된다. ◇ 보안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우선순위로 상호 연결성이 점점 더 강해지는 세상에서 보안의 중요성은 그 어느 때 보다 강해진다. 기업의 존폐에 영향을 끼치는 치명적인 정보 유출이나 해킹 사건들은 물론 2018년부터 유럽에서 시행되는 GDPR 개인정보보호법 이 더해져 보안에 대한 철저한 대비는 기업들의 최우선 과제다. 기업은 데이터 보호와 사이버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보안 시스템과 기술을 도입하는데 더 많은 예산을 할당하고 직원들의 보안 의식 강화를 위한 교육도 진행할 것이다. 특히 IoT의 확산에 따른 보안 대비책도 기업들의 핵심 매뉴얼로 자리잡을 것이다.적토마블랙게임주소20171201,IT과학,머니투데이,KT 3명까지 나눠 쓰는 데이터로밍 요금제 선보여,머니투데이 김은령 기자 데이터로밍 기가팩 쉐어링 아시아 4G ·유럽 북미 3GB 2종 출시… 5.5만원 해외에서 로밍 데이터를 여러 명이 나눠쓸 수 있는 요금제가 출시된다. KT는 해외에서 동행인 최대 3명까지 데이터를 나눠 쓸 수 있는 ‘데이터로밍 기가팩 쉐어링’ 로밍 요금제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데이터로밍 기가팩’은 아시아를 비롯한 유럽 미국 오세아니아 등 주요 국가 여행 시 현지 유심을 사용하는 고객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출시한 로밍 요금제다. 유심을 갈아 끼워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한국에서 사용하던 번호 그대로 지정된 용량만큼 데이터로밍 서비스를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상품은 △데이터로밍 기가팩 쉐어링 아시아 4G △데이터로밍 기가팩 쉐어링 유럽 북미 3GB 2종이다. 데이터로밍 기가팩 쉐어링 아시아 4G 는 7일간 4GB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고 데이터로밍 기가팩 쉐어링 유럽 북미 3GB 는 28일동안 3GB의 데이터가 제공된다. 가격은 5만5000원이다. 이 서비스는 KT 고객 최대 3명까지 데이터로밍 데이터를 함께 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포켓와이파이’나 ‘테더링’으로 데이터를 함께 쓸 때 일정 거리 안에 있어야 하는 것과는 달리 멀리 떨어져 있어도 데이터를 나눠 쓸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데이터 용량을 일찍 소진했더라도 필요에 따라 1GB 단위로 충전이 가능하다. 아울러 ‘데이터로밍 기가팩 아시아’ 요금제도 개편했다. 기존 2GB 상품과 더불어 더 많은 데이터 사용을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데이터 용량을 높인 ‘데이터로밍 기가팩 아시아 3GB ’를 출시했다. 또한 기존 6일이었던 이용기간을 7일로 연장해 고객 편의를 증진시켰다. 임채환 KT 무선서비스담당 상무는 “해외에서 대용량 데이터를 보다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요금제를 개편했다 며 “KT고객은 해외 로밍을 안심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지속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카지노게임사이트20171207,IT과학,스포츠경향,음원업체 멜론 디자인 축제 ‘2017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참가,뮤직플랫폼 멜론이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서울 코엑스 1층 B홀에서 진행되는 ‘2017 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 국내 대표 음원플랫폼 브랜드로 참가하여 ‘음악이 필요한 순간 음악이 필요한 모든 곳에 멜론’이 함께한다는 메시지를 감각적으로 선보인다. 이번 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서 멜론은 음악이 떠오르는 상황을 구성한 인터랙티브 체험공간을 마련했다. 각각의 공간은 음악 감상에 몰입할 수 있는 반딧불이 숲 별빛 가득한 밤 눈 내리는 거리 등 3가지 테마로 꾸며져 음악이 떠오르는 때에 언제나 멜론이 함께 한다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부스에 방문하는 고객은 누구나 캘리그라피 형태의 노래 가사가 담긴 엽서 및 마그네틱 카드를 받아 그 중 기억에 남는 최고의 가사를 행사장 벽에 전시할 수 있다. 매일 선착순 1 000명 5일간 총 5 000명 에게는 멜론 스트리밍 100회 무료이용권도 증정한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한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은 분야별 디자인 및 브랜드 마케팅을 선도하는 브랜드가 디자인 동향을 선보이고 핵심 메시지를 전하는 디자인 전문 전시회다. 매년 브랜드 마케터 업계 종사자 및 전공 학생 등 다방면의 업계 관계자들이 교류의 장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약 10만명의 관람객이 전시회를 찾았다. 멜론 관계자는 “멜론은 ‘2017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에 이어 국내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2017 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 참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감각적인 디자인과 이용자 편의성 최적화를 통해 풍요롭고 편리한 뮤직라이프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로얄바카라20171206,IT과학,스포츠조선,테라M이 내세운 키워드 협동 MMORPG 변화 이끌까,탱 딜 힐 공존의 시대 테라M이 쇼케이스부터 강조하고 있는 핵심 시스템이다. 기존 MMORPG 중 파티플레이를 강조한 게임이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형식적인 틀만 갖추고 있었을 뿐 온라인게임 같은 역할분담이 강조된 것은 아니었다. 테라M은 파티플레이 중심의 게임답게 게임 곳곳에서 시스템적 지원이 드러난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물약 시스템이 없다는 것이다. 이는 게임 출시 전부터 테라M이 내세웠던 차별화 포인트 중 하나였다. 모바일게임의 물약 시스템은 힐러 역할을 약화시켜 비중이 낮아질뿐더러 딜러 캐릭터가 힐러 탱커의 역할을 모두 소화하는 상황이 발생한다. 그렇기에 테라M은 이를 제거하면서 자연스럽게 탱 딜 힐로 구성된 파티를 유도했다. 물론 5레벨과 20레벨 45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특성 중 HP 회복과 관련된 슬롯이 존재하지만 쿨타임이 길고 특정 조건이 붙으며 자동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활용성 자체가 높다고 볼 수 없다. 또한 파티플레이 활성화를 위해 유저들에게 추가적인 보상을 제공한다. 혼자서도 인던 레이드 등의 콘텐츠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풀 파티를 갖춰 클리어 했을 때 골드 강화 재료 레드잼 등 다양한 보상이 주어진다. 이 밖에도 상위 구간의 필드로 진행하게 되면 등장하는 몬스터들의 체력 공격력 등 기본 능력이 높아 어중간한 성장상태로 혼자서 퀘스트를 클리어 하는 것이 쉽지 않아 유저 간의 협력이 굉장히 중요하다. 이처럼 테라M은 여러 가지 장치를 활용해 유저들에게 파티플레이의 당위성을 충분히 제공하고 있다. 시스템적으로 파티플레이를 유도했다면 다음 단계는 실제 게임 플레이에서 탱 딜 힐의 시스템을 활용해 유저들이 재미를 느낄 수 있는가의 문제로 넘어간다. 가장 중요한 재미 라는 요소가 없다면 아무리 좋은 시스템을 만들더라도 무용지물이기 때문이다. 플레이 해본 결과 테라M이 그린 그림은 성공적으로 작용하고 있다. 우선 인던 혹은 레이드 콘텐츠에 진입했을 때 캐릭터들의 임무분담이 확실하다. 레인 롤프와 올렌더 투르칸으로 구성되는 탱커 라인은 도발 스킬 혹은 군중제어기로 라인의 딜러와 힐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솔 워커 리벨리아 쿠벨 라브렝으로 구성된 딜러 라인은 캐릭터 특색에 맞게 포지션을 잡고 데미지를 넣는다. 유일한 힐러 클래스인 리나 엘린은 유틸적인 역할과 더불어 보조적인 데미지 딜링까지 충분히 수행이 가능하다. 이 같은 클래스에 따른 역할 분담은 유저들에게 온라인게임의 레이드 못지않은 재미를 제공하고 있고 유저들의 반응 역시 긍정적이다. 역할 구성에서 나오는 재미 외에도 직접 플레이하는 재미 역시 뛰어나다. 모든 콘텐츠에서 자동 사냥을 제공하지만 효율적인 진행을 위해서는 잠시 꺼두는 편이 좋다. 자동 전투를 사용하면 캐릭터가 쿨타임이 끝나는 즉시 바로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탱커 클래스의 도발 스킬 힐러 클래스의 회복 스킬 등 난이도가 있는 던전을 클리어할 때 중요한 스킬이 소모되는 경우가 있다. 게다가 중요 스킬들은 쿨타임이 길기 때문에 수동 조작을 통해 플레이하는 것이 공략에 훨씬 효율적이다. 각 던전별 보스들의 패턴 역시 공략하는 재미를 주기 충분하다. 기본적으로 탱커 클래스가 앞에서 보스의 어그로를 끌며 맞아주는 역할을 하지만 중간중간 보스의 광역 스킬을 방어 혹은 회피 스킬을 사용해 피해줘야 하며 충격파 같은 스킬은 캐릭터 고유의 궁극기를 활용해 차단하고 그로기 상태를 만들기도 해야 한다. 이러한 전략적인 게임 방식은 그동안 혼자 알아서 싸워주는 자동 전투에 불만을 가지고 있는 유저들에게 직접 조작하는 재미를 제공하고 있다. 테라M은 단순히 높은 전투력만으로 게임을 쉽게 플레이할 수 있었던 게임들과 달리 협동을 통한 재미를 강조하고 있다. 새로운 게임 방식에 유저들은 재미를 느꼈고 이는 iOS 매출 1위 안드로이드 매출 2위의 성과로 나타났다. 다만 이제 시작하는 단계이다 보니 몇몇 문제점이 눈에 띄기도 한다. 레이드 인던 콘텐츠 입장 시 잠수 유저에 대한 조치나 파티 구성의 불균형 등은 파티플레이를 강조하는 게임 특성상 플레이의 지장을 줄 수 있는 문제다. 물론 잠수 유저가 있고 파티 구성의 불균형이 생기더라도 클리어하는데 지장이 없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파티플레이를 강조하는 게임답게 그 재미를 느끼기 위해서는 빠른 시일 내에 조치가 이뤄져야 할 것으로 보인다. 몇몇 사소한 문제가 있음에도 테라M이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이유는 파티플레이에서 나오는 협동으로 새로운 게임 모델을 제시한 것에 있다. 그간 PvP RvR 등 유저들 간의 경쟁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이로 인해 피로감을 느끼는 유저들이 상당했다. 테라M은 협동 이란 새로운 키워드로 유저들에게 재미와 새로움을 전달했다. 모든 게임에 역할분담이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모바일 MMORPG에서 앞으로 역할에 대한 고민은 생겨날 것이고 유저들 역시 이러한 재미를 추구할 가능성이 있다.우리카지노 계열사20171201,경제,아이뉴스24,맥도날드 대장균 오염 우려 납품사 패티 수급 중단,아이뉴스24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맥도날드가 대장균 오염 우려가 있는 햄버거용 패티를 공급한 혐의를 받는 납품업체 맥키코리아와 패티 공급 계약을 중단한다고 1일 밝혔다. 이날 맥도날드는 공식 입장 자료를 통해 오늘 1일 부로 기존 패티 제조사인 맥키코리아로부터의 공급을 잠정적으로 중단한다 며 엄격한 품질 및 식품 안전 검사를 통과한 신규업체로의 전환 절차에 착수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 이어 당사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식품의 품질 및 안전과 관련해 당사의 요구 기준에 부합하는 제품을 공급받아 가장 엄격한 수준의 기준을 지키기 위해 노력해 왔다 고 덧붙였다. 앞서 검찰은 지난달 30일 축산물위생관리법위반 혐의로 맥키코리아 임직원 3명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구속 여부는 이르면 4일 결정된다. 검찰에 따르면 이들은 용혈성요독증후군 HUS·일명 햄버거병 의 원인으로 지목되는 장출혈성 대장균 O157 에 오염됐을 우려가 있는 패티 분쇄가공육 를 정확한 위생검사를 통한 안전성 확인 과정 없이 납품한 혐의를 받는다. 이와 관련해 검찰은 지난 10월 축산물위생관리법 위반 혐의와 관련해 한국맥도날드 본사와 맥키코리아 등 납품사 4곳을 압수수색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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