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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러시아 소녀들은 쿼드로풀

작성자
박서상현택
작성일
2020.0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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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
161
내용
바카라 사이트 제작20171206,IT과학,한국경제,휴메딕스 제2공장 준공 … 생산능력 4배 급증,제천 2공장 가보니… FDA 기준 충족한 우수 설비 모든 형태 주사제 생산 내년 위탁생산 물량 확대… 2020년 연 매출 2000억 한민수 기자 휴메딕스 제천 2공장 준공식이 열린 6일 윤성태 휴온스글로벌 부회장 가운데 이근규 제천시장 왼쪽 다섯 번째 정구완 휴메딕스 대표 여섯 번째 가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휴메딕스 제공 휴온스글로벌의 자회사 휴메딕스는 6일 충북 제천에서 제2공장 준공식을 열었다. 2공장을 통해 2020년 연간 매출을 2000억원까지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휴메딕스의 지난해 매출은 471억원이었다. 480억원이 투입된 휴메딕스 제2공장은 미국 식품의약국 FDA 이 인정하는 우수의약품제조품질기준 cGMP 급 설비를 도입했다. 연면적 1만51㎡ 3100여 평 로 생산능력이 기존 1공장의 4배 이상이다. 연간 앰풀 1억 개 바이알 5000만 개 프리필드 주사제 2000만 개 필러 1000만 개를 생산할 수 있다. 지난해 3월 착공해 올 4월 준공 승인을 받았으며 생산 시설에 대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GMP 인증도 취득했다. 연간 프리필드 주사제 500만 개와 필러 72만 개를 생산해온 1공장에는 앰풀과 바이알 생산시설이 없다. 2공장 준공으로 휴메딕스는 모든 형태의 주사제를 만들 수 있는 생산능력을 갖췄다. 휴메딕스는 대표 제품인 히알루론산 필러 ‘엘라비에 프리미어’와 관절염 치료제 ‘하이히알 플러스주’ 등을 2공장에서 생산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공급물량 부족 문제도 해결될 것으로 보고 있다. 내년 가을 출시를 예정하고 있는 1회용 관절염 치료제와 신제품 필러를 생산하고 앰풀 및 바이알 주사제의 위탁생산 CMO 물량을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윤성태 휴온스글로벌 부회장은 “2공장 준공은 휴메딕스가 주사제 전문 제약사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휴메딕스의 엘라비에가 이미 중국에 수출되고 있고 러시아와 중앙아시아 남미까지 공략해 빠른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휴메딕스는 고순도 히알루론산 생산 기술을 기반으로 필러 관절염 치료제 전문의약품 안과용제 등을 생산·판매하고 있다. 최근에는 의약품 소재로 만든 기능성 화장품인 코스메슈티컬로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다.농구토토 배당률 보기20171202,IT과학,세계일보,S스토리 게임 보니까 더 즐겁지,국내 e스포츠 규모 830억… 전세계 14% 차지 과거 게임 홍보 수단서 어엿한 산업 자리매김 넥슨 2013년 세계 첫 전용 경기장까지 개관 스폰서 규모도 프로축구·야구 이어 3위 올라 작년 스트리밍 분야 매출 136억… 전년比 41%↑ 해외선 특정리그 만들어 흥행 수익 나눠 갖기도 열광하는 이유로 ‘재미’·‘스트레스 해소’ 꼽아 게임 공략법 등 소개 개인 방송 수요도 급성장 전반 34분. 울산 현대 소속의 이바노비치가 중거리 강슛을 날렸지만 공은 골키퍼 정면으로 날아갔고 경기를 지켜보던 관중석 여기저기서 “아∼” 하는 탄식이 쏟아졌다. 후반전 52분. 이번엔 AC 밀란의 호날두가 측면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키퍼가 기다리고 있었다. 다시 경기의 주도권을 가져온 울산 현대의 레반도프스키가 60분쯤 헤딩슛을 시도했지만 오프사이드 반칙에 걸렸다. 이어진 득점 기회도 무위로 돌아가고 결국 연장전. 휘슬이 울리기 직전 AC 밀란 판 니스텔로이의 헤딩슛이 골문을 가르며 관객들의 환호성과 박수가 쏟아졌다. 지난달 25일 서울 강남역 인근에 위치한 e스포츠 경기장인 넥슨 아레나에서 ‘피파 온라인3 챔피언십 2017 시즌2’ 결승전이 열렸다. 이날 5전 3선승제로 열린 결승은 5번째 경기까지 가는 접전 끝에 마지막 한 방을 날린 정재영 선수의 승리였다. 비현실적인 라인업 실제 운동장이 아닌 PC 화면 안에서 대결하는 e스포츠 경기였지만 관객들의 반응은 실제 경기와 크게 다르지 않았다. 궂은 날씨에도 300여 객석은 빈자리를 찾기 어려웠다. ‘보는 게임’ 산업이 전성기를 맞고 있다. 스타크래프트로 시작된 e스포츠는 라이엇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 롤 로 세계화·대형화됐고 속속 다양한 e스포츠 리그들이 생겨나고 있다. 최근 들어선 모바일 게임 e스포츠 대회도 열리기 시작했다. 이에 더해 온라인 게임 스트리밍 실시간 방송 도 새로운 산업으로 세를 불리고 있다. 게임사 e스포츠 산업 띄우기 나서 넥슨은 2013년 전 세계 게임 업체 중 처음으로 e스포츠 전용 경기장인 넥슨아레나를 서울에 개관했다. 넥슨아레나는 지난 4년간 연평균 200회 이상의 경기를 진행했고 누적 관람객은 23만명을 넘겼다. 지난해 관람객만 5만여명으로 유사한 규모인 국립극장 달오름 극장의 관객과 비슷한 이용자 수다. 지난달 25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e스포츠 경기장인 ‘넥슨아레나’에서 관객들이 ‘피파 온라인3 챔피언십 2017 시즌2’ 결승전 경기를 지켜보고 있다. 넥슨 제공 컴투스는 자사의 모바일RPG 역할수행게임 인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을 올해 처음으로 뉴욕에서 개최했다. 대회엔 3000여명의 관객이 모였고 온라인 경기 시청자도 7만명이 넘는다. 컴투스는 내년엔 각종 이벤트를 병행한 축제 형식으로 대회를 여는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 이밖에 스마일게이트가 국산 FPS 게임인 ‘크로스 파이어’로 100만달러 이상의 상금을 건 e스포츠 대회를 운영하고 있고 넷마블은 모바일 AOS 게임인 ‘펜타스톰’ PSPL 의 정규리그를 진행하고 있다. e스포츠 ‘경기 자체가 돈’… 광고 시장 커져 과거 게임업체들은 e스포츠를 자사 게임의 흥행 수단 정도로 여겼다. 하지만 이제 e스포츠는 경기 자체로도 돈이 되는 수준으로 성장했다. 경기 시청자가 늘면서 방송 중계권료가 주요한 수입원으로 떠올랐고 광고를 하려는 스폰서들도 늘어나고 있다. 롤의 e스포츠 글로벌 결승전인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롤드컵 의 지난해 누적 시청자는 3억9600만명으로 올해는 시청자가 더 늘어났을 것으로 예상된다. 롤드컵에는 메르세데스 벤츠와 로레알 등 굵직한 글로벌 기업이 스폰서로 참여하고 있다. 라이엇게임즈는 중국에서 경기 흥행 수익을 게임사와 e스포츠 구단이 나누는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리그를 운영하기 시작했고 내년엔 북미 리그에도 이 같은 방식이 도입된다. 북미에서 프랜차이즈 방식의 챔피언십 시리즈 LCS 리그에 참여하기 위해선 기존 등록 구단의 경우 1000만달러 신규 구단의 경우 1300만달러를 내야 한다. 총 10개팀이 참여하는 북미 LCS는 막대한 참가비만큼이나 팀들도 쟁쟁하다. 미국 농구팀인 골든 스테이트 워리어스의 공동 소유주인 조이 라콥이 투자한 ‘골든 가디언스’ 휴스턴 로키츠의 ‘클러치 게이밍’ 클리블랜드의 캐벌리어스가 ‘100 씨브스’라는 팀을 만들어 내년 북미 리그에 합류할 예정이다. 중국의 텐센트는 지난 6월 e스포츠 산업을 5년 내 16조원 규모로 성장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히는 등 e스포츠의 성장세는 가파르다. 뉴주는 올해 전 세계에서 총 3억8500만명이 e스포츠를 지켜보고 2020년이면 시청자는 5억8900만명까지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지난해 기준으로 전 세계 e스포츠 시장에서 우리나라가 차지하는 비중은 약 14% 정도로 단일 국가로는 적지 않다. 국내에서도 이미 2015년 e스포츠의 스폰서 규모가 여자 프로골프를 앞질러 프로축구와 프로야구에 이어 3위를 달리고 있다. 액토즈소프트는 올해 지스타에서 첫 종합 e스포츠경기인 ‘WEGL’을 열었으며 글로벌 핵심 e스포츠 리그로의 도약을 꿈꾸는 등 국내 기업들도 시장 확대를 모색하고 있다. 늘어나는 게임 방송… 즐기는 이유는 ‘재미’ 대형 리그가 아닌 작은 경기나 잘 알려지지 않은 게임에 대한 소개 게임 공략 등을 선보이는 개인 게임 방송에 대한 수요도 적지 않다. 국내의 경우 지난해 시장 규모는 830억원으로 이 중 방송 매출이 44.8% 스트리밍 및 포털 매출 온라인TV 5개사 이 16.4%를 차지했다. 그러나 이는 유튜브와 네이버를 통한 녹화 동영상 매출은 제외한 수치로 실제 온라인 게임 방송의 규모는 더 클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스트리밍의 성장세를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17년 e스포츠 실태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스트리밍 분야 매출은 136억5000만원으로 전년에 비해 41% 증가했다. 방송의 매출 증가율은 22%다. 왜 이처럼 e스포츠에 열광하는 걸까. 한국콘텐츠진흥원이 15∼54세 120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e스포츠를 취미로 즐긴다는 응답은 45.1%였으며 53.1% 긍정 평가 비율 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답했다. 또 ‘재미가 있다’ 55.3% ‘자기 만족이 있다’ 54.4% 는 답변이 많았다. 그러나 e스포츠가 긍정적으로만 평가받는 건 아니다. ‘인간관계에 도움이 된다’는 질문에 대한 긍정 비율은 25.5%에 그쳤다. 또 다른 여가활동과 비교 평가에선 운동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는 평가가 33.7%로 높았고 e스포츠는 2.4%에 불과했다.현금바둑이게임20171205,IT과학,머니투데이,네이버 1조 실험… 기술플랫폼 대도약,머니투데이 서진욱 기자 올해 유망 기업 투자·인수 펀드 출자에 1조 이상 투입… 기술플랫폼 도약 행보 네이버가 올들어 외부 기업 투자 및 인수와 펀드 출자에 모두 1조원이 넘는 자금을 투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AI 인공지능 를 중심으로 금융 엔터테인먼트 O2O 온·오프라인 콘텐츠 등 분야에 대한 전방위적인 투자가 이뤄졌다. ‘생활환경지능’을 모토로 글로벌 기술 플랫폼으로 일대 도약한다는 전략에 따라 과감한 투자 행보에 나선 결과다. ◇기술 기업 중심으로 대대적 투자 단행 4일 네이버와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지난 1 11월 기업 30여 곳에 지분 투자 및 기업 인수에 7500억원 이상 자금을 투입했다. 기업별로 지난 6월 상호 지분 투자를 단행한 미래에셋대우 투자금이 5001억원으로 가장 규모가 컸다. 향후 금융시장을 겨냥한 새로운 융합 서비스를 위한 선제적 투자로 해석된다. 당시 네이버와 미래에셋대우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면서 상호 지분 투자를 단행 상대 기업 지분을 각각 7.1% 1.7% 보유 중이다. 올 들어 네이버가 투자하거나 인수한 기업들은 모두 인공지능 AI 을 비롯한 기술 전문기업들이다. 지난 6월 인수한 제록스리서치센터유럽 현 네이버랩스 유럽 와 사운드하운드 이노비즈테크놀로지스 등이 대표적이다. 생활환경지능 플랫폼 구축 차원에서 조기에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투자다. 네이버는 제록스리서치센터유럽 인수에 투입한 자금 규모를 밝히지 않았으나 업계에서는 1000억원 안팎으로 추정하고 있다. 미국 토크IQ 님블 Rx와 이스라엘 사이트 비주얼 콘셉션 대만 앱피어홀딩스 등도 네이버가 올해 투자한 해외 유망 기업들이다. 네이버는 기술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D2 스타트업 팩토리 이하 D2SF 를 통해 국내 AI 관련 기업투자도 본격화하고 있다. 컴패니에이아이 퓨리오사에이아이 딥픽셀 비닷두 알레시오 등이 D2SF 투자를 받았다. 이 중 컴패니에이아이는 커머스 전문 챗봇 채팅로봇 을 개발한 스타트업으로 D2SF가 발굴·투자에 이어 인수까지 이뤄진 첫 사례다. 이 외에도 YG엔터테인먼트 500억원 우아한형제들 350억원 메쉬코리아 341억원 등에 투자하며 이들과 협업 발판을 마련했다. ◇유망 기업 발굴 위한 펀드 출자에도 적극적 네이버는 자체 투자뿐 아니라 유망 기업 발굴을 위한 펀드 출자에도 적극적으로 나섰다. 올해 단행한 펀드 출자금만 2600억원 이상이다. 네이버는 지난 10월 코렐리아캐피탈이 운용하는 K 펀드 1 에 1억 유로를 추가 출자했다. 코렐리아캐피탈은 펠르랭 전 프랑스 디지털경제 장관이 설립한 유럽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다. 지난해 9월 네이버와 라인은 K 펀드 1에 각각 5000만 유로를 출자한 바 있다. 지난해 11월 소프트뱅크벤처스 한국벤처투자 등과 함께 조성한 에스비넥스트미디어이노베이션펀드 미디어펀드 에도 500억원을 추가 출자하면서 미디어에서 AI로 투자분야를 넓혔다. 이번 투자로 미디어펀드 규모는 973억원으로 늘었다. 소프트뱅크벤처스는 이 펀드를 활용해 미국 AI 기반 음성변조 기술 기업 오벤과 모바일 웹소설 플랫폼 래디시 등에 투자했다. 네이버는 콘텐츠 역량 강화를 위한 펀드 조성에도 적극적이다. YG엔터 지분 투자와 함께 500억원 규모로 YG 네이버 콘텐츠 라이프스타일 펀드 를 조성한 데 이어 KTB네트워크를 운용사로 하는 300억원 규모 네이버 KTB 오디오콘텐츠 전문투자조합 오디오콘텐츠펀드 도 결성했다. 오디오콘텐츠펀드는 휴머니스트출판그룹의 고전백독 논어 프로젝트에 첫 투자를 단행했다. 금융투자업계 관계자는 네이버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술 플랫폼을 선점하기 위한 대규모 투자를 단행하고 있다 며 향후 IT 신기술과 네이버 검색 콘텐츠 쇼핑 등 플랫폼이 유기적으로 융합될 경우 지속적인 성장 발판으로 작용할 것 이라고 말했다.

‘눈가는 촉촉’ 유영 웃게 한 트리플 악셀

그동안 트리플 악셀은 유영을 울고 웃게 했다(자료사진). ⓒ 뉴시스
‘포스트 김연아’를 꿈꾸는 유영(16·과천중)이 트리플 악셀에 성공한 뒤 주먹을 불끈 쥐었다.

유영은 4일 경기도 의정부 빙상장서 펼쳐진 ‘제74회 전국 남녀 피겨스케이팅 선수권대회’ 여자 싱글에서 기술점수 45.17점, 예술점수 31.36점으로 76.53점을 기록했다.

이번에는 트리플 악셀에 성공했다. 유영은 첫 연기 과제인 트리플 악셀(공중 3회전 반)을 깔끔하게 소화하며 기본 점수 8.00점에 수행점수(GOE) 1.76점을 받았다.

어려운 고비를 넘긴 유영은 트리플 러츠와 트리플 토루프 콤비네이션 점프도 성공했고, 나머지 점프와 연기도 무난하게 마쳤다.

트리플 악셀까지 성공하며 연기를 마친 유영은 주먹을 불끈 쥐며 만족을 표했고, 높은 점수를 받고 쇼트 프로그램을 1위로 마쳤다. 키스 앤 크라이에서 환한 미소를 띠었지만 눈가는 촉촉했다.

그동안 트리플 악셀은 유영을 울고 웃게 했다.

지난해 11월 중국 충칭서 열린 2019-20 ISU 피겨 시니어 그랑프리 4차 대회 '시세이도 컵 오브 차이나 2019'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는 첫 번째 연기 요소로 트리플 악셀을 시도했지만 착지하다 엉덩방아를 찧었다. 회전수 부족 판정을 받았고, 감점까지 안았다.

유영이 트리플 악셀 도전과 시도를 왜 멈출 수 없는지 보여준 날이다(자료사진).ⓒ 뉴시스
아픔을 주기도 하지만 트리플 악셀에 성공하면 점수가 확 달라진다.

지난해 10월 그랑프리 2차대회에서 한국 여자 선수 최초로 공식 대회서 트리플 악셀에 성공한 유영은 개인 최고점인 217.49점을 받아 동메달을 차지했다. 김연아(은퇴)-임은수(신현고)에 이어 한국 여자 피겨 싱글 사상 세 번째 그랑프리 메달의 주인공이 됐다.

성공에 어려움이 있더라도 트리플 악셀을 계속해서 시도하겠다는 의지를 보이는 이유다.

이후 트리플 악셀에 성공하지 못했지만 유영은 실패할수록 더 많이 뛰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등 큰 대회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러시아 선수들과 경쟁할 수 있는 유일한 무기로 보고 있다.

이날 역시 트리플 악셀에 성공하면서 높은 점수를 받았고, 압도적인 점수로 쇼트 프로그램 1위(2위 이해인 68.20/3위 김예림 64.81)에 올랐다. 유영이 트리플 악셀 도전과 시도를 왜 멈출 수 없는지 보여준 날이다.

한편, 대한빙상경기연맹은 이번 대회 점수와 지난해 12월 김해서 열린 랭킹 대회 점수를 합산해 2020-21시즌 대표팀 12명을 확정한다.

데일리안 김태훈 기자 (ktwsc28@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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