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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5,IT과학,이데일리,애플 아일랜드에 미납세금 16.7조원 내기로 합의,EU 유럽사법재판소에 강제추징 불복한 아일랜드 제소 따른 결정 애플 지금은 따르지만.. EU법원 판결로 결과 뒤집힐 것 AFP PHOTO 이데일리 방성훈 기자 애플이 아일랜드에 미납 세금 130억유로 154억6000만달러·16조7600억원 를 지급하기로 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 WSJ 이 4일 현지시간 보도했다. 파스칼 도노후 아일랜드 재무장관은 이날 마르그레테 베스타게르 유럽연합 EU 경쟁담당 집행위원을 만나기 전 기자들에게 “애플이 내년 1분기부터 에스크로 계좌로 미납 세금을 낼 것”이라고 말했다. 에스크로는 원활한 거래를 위해 제3자가 자금을 보관토록 한 제도다. 일종의 공탁이라고 볼 수 있다. 이번 합의는 지난 10월 유럽연합 EU 이 아일랜드가 1년이 지나도록 애플로부터 미납 세금을 거둬들이지 않고 있다며 유럽사법재판소 ECJ 에 아일랜드 정부를 제소한데 따른 것이다. EU는 지난 해 8월 애플에 130억유로의 세금을 아일랜드에 추가로 납부해야 한다며 강제 추징을 결정했다. 당시 EU는 3년 동안의 조사 결과를 토대로 아일랜드가 1991년부터 2007년까지 애플에 0.005 1%의 낮은 세율을 적용 EU 규정을 위반하고 특혜를 제공했다고 결론지었다. 하지만 아일랜드 정부와 애플은 이에 불복 같은 해 12월 EU 법원에 항소하고 1년 동안 세금 추징·납부를 미뤄왔다. EU 집행위는 아일랜드 정부가 애플로부터 미납 세금을 모두 받고 나면 ECJ 제소 절차를 중단한다는 방침이다. 애플은 이날 성명을 통해 “우리는 전문팀을 구성해 아일랜드와 함께 EU 집행위 지시대로 부지런하고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다”면서 “EU 법원이 모든 증거를 검토하면 이 결정을 뒤집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EU 법원 내 법정 다툼은 앞으로 수년 간 이어질 것으로 관측된다. 다만 애플에 대한 판결은 그 결과에 따라 아마존 맥도날드 등 유럽 지역에 진출한 다른 미국의 다국적 기업들에게도 영향을 끼칠 수 있는데다 미납 세금 규모도 커서 관심이 쏠리고 있다. EU 집행위는 앞서 지난 2015년에도 스타벅스와 피아트에게 미납 세금 약 3000만유로 387억원 를 네덜란드 정부와 룩셈부르크 정부에 각각 지급하라고 명령했다.바둑이게임20171205,IT과학,ZDNet Korea,넷아이디 올해 50개 이상 신규고객 확보,지디넷코리아 임유경 기자 문서중앙화 솔루션 전문기업 넷아이디 대표 유상열 는 문서중앙화 솔루션 클라우독을 올해 50개 이상의 신규 고객사에 납품했다고 5일 밝혔다. 넷아이디 측에 따르면 이로써 회사는 4년 연속으로 매년 50 곳 이상의 신규도입 기업을 확보하게 됐다. 넷아이디는 기존 공공 IT 금융 제조 시장의 고객을 비롯해 항공·교육 등과 같은 다양한 산업에서 클라우드독을 채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넷아이디 클라우독은 정보유출 방지 체계를 갖추고 있고 지식공유 및 협업에 필요한 기능도 지원한다. 또한 개인정보보호 기능을 탑재하여 문서함 내 개인정보가 포함된 문서를 검출하고 관리할 수 있다. 넷아이디는 최근 고성능 미니서버에 클라우독을 탑재한 클라우독 미니서버 관리 장비나 인력 없이 소규모 업체에서도 사용 가능한 문서중앙화 클라우드 서비스도 새롭게 출시했다. 넷아이디 관계자는 최근 새롭게 선보인 상품을 중심으로 2018년 한 해 동안 80개 이상의 신규 고객확보를 목표로 한다 고 말했다.개나리 토토 사이트20171201,경제,헤럴드경제,홈앤쇼핑 10월 모바일 앱 순이용자 수 업계 1위,2015년 5월 이후 홈쇼핑 업계 1위 지속 … 종합순위 전체 6위 홈앤쇼핑 앱만을 사용하는 단독이용률도 업계 1위 전체 커머스업계 4위 헤럴드경제 박세환 기자 홈앤쇼핑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 모바일 쇼핑 고객들로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홈앤쇼핑은 모바일앱이 10월 자사 순이용자수 순위에서 홈쇼핑 업계 1위를 달성했다고 1일 밝혔다. 최근 발표된 웹사이트 순위 분석업체 코리안클릭의 10월 자료에 따르면 홈앤쇼핑 모바일앱은 자사 순이용자 수 순위에서 홈쇼핑 업계 1위 종합 순위는 지난달과 같은 6위 11번가 쿠팡 위메프 G마켓 티몬 를 지켰다. 홈앤쇼핑 모바일 앱은 2015년 5월부터 홈쇼핑 앱 부문 순이용자수 1위를 지키고 있다. 특히 10월에는 해당 기간 중 홈앤쇼핑 앱 전체 설치자 수가 전월 대비 1.91% 상승한 약 587만 건을 기록하며 종합 순위 6위에 올랐다. 또 홈앤쇼핑 앱만을 사용하는 수치로 고객들의 충성도를 엿볼 수 있는 단독 이용률에서도 12.2%를 기록하며 종합쇼핑몰 업계1위 전체 커머스 업계 4위를 기록했다. 홈앤쇼핑은 2016년 11월부터 기존 1시간 내외로 고정됐던 프로그램의 편성을 40분으로 줄이는 시간 쪼개기를 추진했다. 24시간으로 유한한 방송시간 동안 더 많은 상품을 취급하기 위한 전략이다. 하루 20개 내외의 생방송 편성을 30개까지 늘리며 상품군 확대에 주력했고 그 결과 TV주문량은 물론 모바일의 상시판매 수요를 늘릴 수 있었다. 이는 모바일 플랫폼의 성장이 있어 가능했다. TV와 모바일의 시너지로 취급액 상승과 방송 상품수가 증가한 만큼 히트상품의 발굴 가능성을 높였다. 지난달 29일에는 모바일 전용 생방송 서비스인‘모바일 2채널 라이브’ 첫 방송을 선보였다. 모바일 2채널 라이브로 선보이는 상품들은 TV방송 상품을 미리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파격적인 가격혜택도 함께 제공된다.배터리게임20171201,IT과학,뉴시스,게임 사행성 논란⑧허울뿐인 자율규제...정치권 칼 빼드나,게임업계 자율규제 시행하지만 실효성 논란... 눈 가리고 아웅 국회 교문위에 확률형 아이템 규제 법안 계류중...업계 반대 극심 정치권 월 결제한도 제한 법안 발의 준비중...업계 초긴장 서울 뉴시스 오동현 이종희 기자 게임업계가 일종의 도박이라는 비판을 받고 있는 ‘확률형 아이템‘ 지키기에 골몰하고 있다. 잘 나가는 게임산업을 규제로 다시 죽일 거냐 시장에 업계 자율에 맡겨야 한다 등의 논리를 앞세우며 자율규제를 부르짖고 있다. 하지만 정작 부작용을 어떻게 스스로 줄일 것인지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대안을 내놓지 않고 있다. 한마디로 스스로 규제를 하는 척 시늉만 하고 있다는 지적을 피할 수 없는 실정이다. 이에 정치권을 중심으로 확률형 아이템을 강하게 규제하자는 움직임이 본격화되고 있다. 확률형 아이템이란 게임머니 또는 게임포인트의 소모를 대가로 다양한 아이템을 확률에 따라 랜덤으로 제공하는 아이템이다. 속칭 ‘복불복 아이템’ 또는 ‘캡슐형 아이템’으로도 불린다. 확률형 아이템은 대다수 게임사들의 주요 수익 창출원이다. 하지만 과도한 과금 유도 및 사행성 조장 불확실성에 따른 게임사와 이용자 간의 불신 확률 조작 우려 등 여러 부작용을 유발해 왔다. 특히 자제력이 부족한 미성년자들에게 ‘절제 없는 과소비’를 조장한다는 비판이 끊이지 않았다. ◇게임업계 자율규제 시행하지만 실효성 논란... 눈 가리고 아웅 수준 이에 한국게임산업협회 K GAMES 는 사행성 논란을 잠재우기 위해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를 2015년 7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그러나 효과가 없다는 비판에 올해 7월 강화된 자율규제 강령을 발표했다. 개편된 자율규제 시행에 따라 사업자들은 사실과 수치에 입각한 해당 아이템의 정보 명칭·등급·제공 수·제공 기간·구성 비율 등 를 이용자에게 제공해야 한다. 그러나 게임업계의 자율규제 준수율은 7월 65% 8월 71% 수준에 그치고 있다. 게다가 자율규제에 동참하지 않더라도 경고 후 게임명을 공개하는 선에 그치고 있다. 처벌규정 없이 시행되는 자율규제로 인해 게임업계가 ‘눈 가리고 아웅’하는 것에 불과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특히 자율규제를 통해 상세한 확률을 공개한다고 해서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소비가 줄거나 절제될 가능성은 매우 낮아 실효성 논란을 불러오고 있다. 허울뿐인 규제라는 것이다. 이는 게임이용자들도 공감하는 부분이다. 녹색소비자연대 ICT소비자정책연구원이 조사한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게임이용자 인식조사’ 결과에 따르면 게임이용자 90.6% 1037명 중 940명 가 확률형 아이템에 대해서 부정적 인식을 보였다. 게임업계의 자율규제에 대해서도 94.2% 응답 929명 중 875명 의 이용자가 제대로 시행되고 있지 않다고 응답했다. ◇국회 교문위에 확률형 아이템 규제 법안 계류중...업계 반대 극심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교문위 에 올라온 확률형 아이템을 규제 법안은 지난해 총 3건이 발의됐지만 상임위에 계류 중이다. 지난해 7월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정우택 자유한국당 의원은 게임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 일부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 두 법안은 교문위 전체회의에 상정돼 법안소위에 회부된 상태다. 지난해 10월 이원욱 민주당 의원이 같은 법의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 교문위는 이 개정안을 직접 소위 회부 처리했다. 직접 소위 회부란 상임위 전체회의에 상정하지 않고 바로 법안소위에서 심사를 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들이 법 개정을 통해 확률형 아이템을 규제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내용은 크게 다르지 않다. 게임사가 확률형 아이템의 획득 확률을 과도하게 낮춰 유저의 과소비를 유도하는 등 지나친 사행적 요소가 있기 때문에 확률을 명시해 공개하는 내용이 골자다. 법안별 차이를 살펴보면 정 의원의 개정안은 확률공개를 거짓으로 하거나 공개를 이행하지 않았을 시 100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하는 안이 추가됐다. 나아가 이 의원은 절제 없는 과소비 를 조장할 수 있는 미성년자에게 10% 미만의 확률형 아이템을 팔 수 없도록 규정하고 있다. 서울 뉴시스 배훈식 기자 3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2017 국정감사에 참석한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질의하고 있다. 2017.10.30. dahora83 newsis.com 업계는 이 의원의 개정안을 받아들이기 어렵다는 뜻을 나타냈다. 이 방안은 직접적인 판매를 금지하는 내용이 포함돼 난색을 표하는 것이다. 또한 노 의원과 정 의원의 개정안은 확률 공개를 법으로 명시했지만 현재 업계에서 진행중인 자율규제와 크게 다르지 않다고 보고 있다. 일반적으로 국회 상임위 내 법안소위 심사가 진행되면 같은 법 개정안의 경우 병합심사를 진행하게 된다. 현재 올라온 확률형 아이템 규제 법안도 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병합심사를 하는 것이 일반적인 과정이다. 문제는 업계의 반대가 격렬하다는 점이다. 교문위 법안소위에서 이 의원의 미성년자 판매금지 안을 두고 업계가 반대하자 병합심사를 진행하지 못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원욱 의원실 관계자는 게임업계에서 미성년자 판매금지를 두고 반대가 심한 것으로 알고 있다 며 법안을 막으려는 업계의 로비가 만만치 않다 고 설명했다. ◇정치권 월 결제한도 제한 법안 발의 준비중...업계 초긴장 정치권은 업계에 반대에 불구하고 이번에는 반드시 문제점을 짚고 넘어가겠다는 태세다. 지난 10월 국회 교문위 국정감사는 확률형 아이템의 사행성에 대한 성토장을 방불케 했다.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확률형 아이템을 도박이라 규정하며 강하게 비판했다. 손 의원은 초등학교 학생이 1500만원 여중생이 4000만원을 확률형 아이템에 사용한 사례가 있다 며 모바일 게임에도 결제 한도를 둬야 한다 고 주장했다. 같은 당 신동근 의원도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M 의 확률형 아이템을 사례로 들며 유료로 구매하면 0.0001%의 확률로 얻을 수 있다 며 이는 로또 2등에 걸릴 확률과 비슷하며 경마나 카지노보다도 낮은 확률 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확률형 아이템을 구매하는 심리는 도박과 비슷하다 며 합리적으로 감독할 방안을 내놔야 한다 고 지적했다. 국감에서 제기된 내용을 바탕으로 확률형 아이템 규제를 강제하는 입법 움직임도 나타나고 있다. 특히 손 의원은 온라인·모바일게임에 월 결제 한도를 제한하는 법안을 준비 중이다. 현재 성인등급의 온라인게임은 월 50만원 청소년 이용가의 경우 월 7만원의 결제한도가 적용 중이다. 다만 관련 법에 명시되지 않은 채 관행 처럼 시행돼 왔다. 현재 온라인게임을 출시 하기 위해 게임물관리위원회 게임위 에 등급심의를 받으려면 월 결제 한도를 정해야만 한다. 게임 등급을 받지 못하면 출시 자체가 불가능하다. 결제 한도 관련 규정은 없지만 강제적으로 시행된 셈이다. 손 의원이 추진하는 법안이 통과되면 그동안 관행처럼 시행된 월 결제 한도가 법적인 강제성을 가지게 된다는 점에서 의미를 가진다. 그동안 모바일게임은 결제 한도 관련 규제가 없었다. 모바일게임 결제 한도가 시행되면 성인과 청소년들이 지금처럼 확률형 아이템에 과도한 금액을 사용하기 어려워질 전망이다. 손 의원실 관계자는 아직 구체적인 한도 금액을 정하지는 않았다 며 관련 법안을 준비하기 위해 전문가들과 충분히 상의하는 단계 라고 전했다. 신 의원도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관련 법안을 준비 중이다. 신 의원은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관련 법안을 준비하기 위해 검토 중 이라며 게임산업 전반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에 충분한 고려가 필요하다. 하지만 규제는 필요하다고 보고 있다 고 덧붙였다.승인전화없는 토토사이트20171201,경제,머니투데이,文대통령 여러분 손끝에서 4차산업혁명 청사진이…,머니투데이 김성휘 기자 the300 제44회 아부다비 국제 기능올림픽 종합준우승 선수단 초청 서울 뉴시스 전진환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1일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제44회 국제기능올림픽 국가대표선수단 환영 오찬에 참석해 선수단과 건배를 하고 있다. 2017.12.01. amin2 newsis.com 문재인 대통령은 1일 제44회 아부다비 국제 기능올림픽 선수단을 청와대로 불러 오찬을 함께 하며 여러분 선배들이 제조업과 디지털 강국의 길을 열어왔듯 대한민국이 맞이할 4차혁명시대의 밝은 청사진이 여러분의 손끝에서 만들어지고 있다 고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박순환 국가대표선수단장 산업인력공단 이사장 직무대행 을 비롯 선수단 45명을 포함해 정부 관계자 등 150여명을 청와대 영빈관에서 만나 대한민국의 산업화와 제조업 발전의 주요 길목마다 숙련 기술인들이 있었다 고 격려하고 숙련 기술인들의 기여는 단순히 산업발전에만 그치지 않고 우리 국민들의 무한한 능력에 대한 신뢰와 대한민국도 할 수 있다 는 자부심의 원천이기도 했다 고 말했다. 이어 기술인과 장인들을 존중하는 사회를 만들어 이를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 성공의 토대를 마련하겠다 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정부는 기술인들이 꿈과 열정 기술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다하겠다 며 여러분이 처한 노동과 삶의 조건을 개선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정책을 시행하겠다 고 밝혔다. 이날 3D디지털게임아트 직종의 고교생 김은호 선수가 3D 프로그램을 활용한 문 대통령 캐리커처를 액자에 넣어 문 대통령에게 전달했다. 청와대는 참석 선수단에게 대통령 기념시계를 선물했다.모바일바둑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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