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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토토사이트20171201,IT과학,동아일보,고교생들의 창의력 한 자리에 2017 굿모닝 주니어 창조학교 경진대회,동아닷컴 2017 굿모닝 주니어 창조학교 경진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 IT동아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2017년 11월 30일 수원하이텍고 수원 영통 대강당에서 2017 굿모닝 주니어 창조학교 경진대회 를 개최했다. 굿모닝 주니어 창조학교 사업 참여 의욕 증진과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기획된 행사에 경기도 내 11개 학교가 참여 치열한 경합을 펼쳤다. 2014년 처음 시작된 굿모닝 주니어 창조학교는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도교육청 외에 수원시 안양시 등 11개시가 지원하는 특성화고 전문역량 강화 사업으로 영상콘텐츠 제작과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 특성화고 학생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11개 시군 11개 특성화고 학생 2 000여 명을 대상으로 그래픽 제품 브랜딩 디자인 사물인터넷 IoT 3D 프린팅 등 다양한 분야 전문역량 과정과 창업관련 교육을 운영한 경기도는 굿모닝 주니어 창조학교 사업을 내년부터 12개 시·군으로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최윤식 경기콘텐츠진흥원 센터장. 출처 IT동아 최윤식 경기콘텐츠진흥원 센터장은 차세대 성장동력을 발굴하고 학생들의 역량을 더 증진시키기 위해 시작한 굿모닝 주니어 창조학교 프로그램은 매년 뚜렷한 성과가 나타나고 있는 것 같아 뿌듯하다. 2018년에는 더 많은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참가 학교는 경기영상과학고 경기자동차과학고 동일공업고 부천정보산업고 수원하이텍고 안산국제비즈니스고 양평전자과학고 오산정보고 평촌경영고 한국애니메이션고 홍익디자인고 등 총 11개교다. 각 학교에서 2팀씩 참가하게 되어 총 22개 팀이 지난 노력의 결실을 공개하게 됐다. 2017 굿모닝 주니어 창조학교 경진대회가 수원하이텍고등학교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출처 IT동아 참여 학교 수 만큼이나 결과물도 다양했다. 영상 디자인 특화 학교들은 짜임새 있는 영상 및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제작해 시연했고 기술 특화 학교는 다양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및 생활 융합 기기를 선보였다. 이 외에도 가상현실 VR 콘텐츠 물론 제과용 틀 초음파 센서와 무선 기술을 활용한 자율주행 RC카 체감형 기기를 시연해 학생 및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번 경진대회는 참여 학교에 소속된 팀들이 직접 개발한 프로젝트들을 시연하고 이를 통해 모두가 성과를 공유하는 장이기도 하다. 별도로 마련된 발표 시간이 제공되어 오랜 시간 준비해 온 콘텐츠 개발 과정과 성과를 공유하기도 했다. 발표 학생들은 각각 자신들이 개발한 영상과 앱 상품들을 소개하며 어떤 생각으로 접근했고 향후 어떻게 발전시키고 싶은지 등을 설명했다. 작품을 선보인 참가 학생이 심사위원 앞에서 관련 설명을 이어가는 모습. 출처 IT동아 학교를 대표해 참가한 팀들은 직접 진행한 프로젝트들을 전시 및 시연하고 심사위원들은 이를 평가해 시상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평가위원은 관련 업계 전문가로 구성됐고 영상분야 게임·앱 캐릭터·디자인 분야에 각 1명씩 배정해 학생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보며 평가에 반영했는데 그 결과 대상에는 홍익디자인고 금상조 팀이 수상했다.적토마게임주소20171201,경제,뉴스1,손태승 우리은행장 내정자 기자간담회 ,서울 뉴스1 황기선 기자 손태승 우리은행장 내정자가 1일 오전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손 내정자는 오는 22일 예정된 임시주주총회에서 제51대 우리은행장으로 공식 선임될 예정이다. 2017.12.1 뉴스1 juanito 평창2018 관련 뉴스·포토 보기 네이버메인에 ‘뉴스1채널’ 설정하기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바둑이게임주소20171205,IT과학,동아일보,모바일 게임 과금 부담 커지자 착한 유료화가 최고 경쟁력,동아닷컴 한달만에 매출 2000억원을 넘어서는 게임들이 등장할 정도로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규모가 커지면서 지나친 과금 유도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 특히 현재 많은 매출을 올리고 있는 게임들이 대부분 확률형 뽑기를 기반으로 한 과금 모델을 선택하고 있다보니 게임이 아니라 사실상 도박이나 다름없다는 비판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게임업계에서는 이런 논란을 잠재우기 위해 강화된 자율 규제안을 내놓고는 있지만 게임 이용자들의 반응은 여전히 싸늘하며 정치권마저도 이 문제를 심각하게 바라보고 있다. 이렇다보니 이런 사행성 논란에서 벗어나기 위해 착한 유료화를 핵심 경쟁력으로 내세우고 있는 게임들이 늘고 있다. 게이머들 사이에서 착한 게임이라고 입소문이 난다면 지나친 과금 유도 없이도 게임성을 칭찬하는 충성팬들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매출까지 상승하기 때문이다. 킹스레이드 이미지 출처 게임동아 실제로 올해 초 중소 개발사의 희망이라고 불렸던 베스파의 킹스레이드나 얼마 전 중국 게임 돌풍을 이끌었던 소녀전선 등이 착한 게임이라고 입소문이 나면서 대규모 마케팅 없이도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내년 1월에 등장할 예정인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은 모바일MMORPG의 핵심 과금 모델인 장비 별등급 뽑기 방식을 선택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또한 게임 플레이에 필요한 행동력을 게임 내 재화로 구입할 수 있게 하는 등 모든 아이템을 시간만 들이면 누구나 다 획득할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장비 강화 확률도 이용자가 직접 재료 선택으로 성공 확률을 조절할 수 있도록 만들어 강화 실패 스트레스를 덜 받도록 만들었다. 검은사막 모바일 출처 게임동아 소녀전선과 붕괴3rd로 연타석 홈런을 날린 심동 글로벌이 세번째 작품으로 준비 중인 벽람항로도 착한 게임으로 소문난 게임이다. 총기를 미소녀화 시킨 소녀전선처럼 함선을 미소녀화 시킨 이 게임은 전투를 횡스크롤 슈팅 장르로 바꿔 기존 게임들과 차별화를 꾀했다. 또한 소녀전선과 마찬가지로 캐릭터 뽑기를 게임 내 자원으로 할 수 있게 하고 주력 판매 상품이라고 할 수 있는 캐릭터 스킨은 뽑기가 아닌 확정 구매로 만들어 이용자들이 부담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덕분에 한국만큼이나 확률형 뽑기에 대한 논란이 많은 일본에서도 착한 게임이라고 입소문이 퍼져 매출 2위에 오를 정도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벽람항로 출처 게임동아 업계 한 관계자는 “확률형 뽑기가 단기간에 많은 매출을 올리는데 효과적인 것은 사실이나 과도한 지출 유도로 인해 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심어주기도 한다”며 “RPG 장르의 비중이 커지면서 과거에 비해 모바일 게임의 수명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면서 장기적인 흥행을 노리는 전략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몰디브게임 먹튀
KIA 타이거즈는 14일 프리에이전트(FA) 유격수 김선빈과 4년 최대 40억 원(계약금 16억 원 연봉 총액 18억 원 옵션 총액 6억 원)에 계약했다. 지난 시즌 후 FA 시장의 문을 두드린 2명의 내부 FA 중 2루수 안치홍을 롯데 자이언츠에 빼앗긴지 8일만이다.
김선빈과 KIA의 계약은 ‘만시지탄’에 가깝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친’ 격이라는 비난도 쏟아지고 있다. 모두 KIA 프런트의 안일한 사태인식과 무능을 지적하는 말들이다. 김선빈에게는 ‘꿩 대신 닭’이라는 상처까지 안겼다.
지난달 20일 또 다른 FA 유격수 오지환은 원 소속팀 LG 트윈스와 4년 40억 원(계약금 16억 원 연봉 총액 24억 원)에 계약하고 잔류를 택했다. 김선빈과 달리 옵션 없이 순수 보장액이다. 즉각적으로 ‘오버페이’ 논란이 일었고, 당시 시장에 남아있던 비슷한 등급의 다른 FA들에게는 일종의 가이드라인으로 작용하리란 전망이 나왔다.
그럼에도 KIA 프런트는 꿈쩍도 하지 않았다. 시시각각 변하는 시장의 움직임에 둔감했거나 눈을 감은 듯했다. 그 대가는 혹독했다. 프랜차이즈 스타였던 안치홍이 2 2년 최대 56억 원에 롯데행을 결정한 뒤에야 심각성을 깨달았다. 조계현 KIA 단장이 직접 김선빈 측과 협상 테이블에 마주앉은 계기다.
구체적 제시액 없이 시간만 흘려보낸 구단의 처사에 감정이 상한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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