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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스타워즈 -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 스포 약간 있음.

작성자
정상준희종
작성일
2020.0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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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
93
내용
20171201,IT과학,ZDNet Korea,전직 인텔 데이터센터 수장 구글 갔다,구글 다이앤 브라이언트 구글클라우드 COO 영입 지디넷코리아 임민철 기자 구글이 전 인텔 데이터센터사업 총괄 임원을 클라우드부문 최고운영책임자 COO 로 영입했다. 미국 지디넷은 11월 30일 현지시간 전 인텔 데이터센터 수장 다이앤 브라이언트가 구글 클라우드 COO 역할을 수행하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 원문보기 구글이 2017년 11월 30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전 前 인텔 데이터센터사업 총괄 임원이었던 다이앤 브라이언트를 구글클라우드 최고운영책임자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브라이언트는 업계 30여년 경력 중 4년간 인텔의 최고정보책임자 CIO 역할에 이어 지난 수년간 인텔 데이터센터그룹 총괄 임원으로 일했던 인물이다. 데이터센터그룹은 프로세서 제조사 인텔에 지난해 2016년 170억달러 매출을 안긴 핵심 조직이었다. 브라이언트는 5년간 이 조직을 이끌다 지난 5월 자리에서 물러났다. ☞ 원문보기 구글의 다이앤 그린 구글클라우드 담당 수석부사장 SVP 은 회사 공식블로그를 통해 브라이언트가 클라우드컴퓨팅 네트워크가상화 인공지능같은 영역에 집중해 인텔의 데이터센터 사업 확장을 도왔다고 평했다. 그는 브라이언트의 전략적 기지와 기술 지식 및 고객 집중 역량이 구글클라우드의 확장 가속에 귀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 원문보기 구글은 클라우드 사업 영역에서 아마존웹서비스 AWS 를 추격 중인 구글에게 브라이언트처럼 CIO 및 엔터프라이즈 영엽 확대 경험을 갖춘 임원을 영입하는 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는 분위기다. 시장조사업체 캐널리스의 3분기 집계에 따르면 구글의 클라우드사업 성장세는 AWS보다 빠르지만 또다른 경쟁자 마이크로소프트만큼 빠르진 않다.원탁어부게임20171201,경제,파이낸셜뉴스,성큼 다가온 겨울방학 TV 보는 아이들은 더 즐겁다,뽀로로튜브 겨울방학을 앞두고 유료방송업계의 키즈콘텐츠 경쟁이 다시 뜨거워지고 있다. 추운 날씨와 함께 겨울방학과 크리스마스와 같은 연휴가 많아지면서 아이들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기 때문이다. 1일 스카이티브이는 어린이 영어 전문채널 키즈톡톡플러스를 오는 4일 개편한다고 밝혔다. 기존 1세에서 7세까지 시청 가능하던 원어 프로그램 편성을 각 시간대별 프로그램별로 난이도 구별을 명시해 영어를 처음 접하는 유아부터 어린이까지 시청 할 수 있도록 편성을 체계화 했다. 또 시청 후 학부모와 함께 교육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활동지를 제작해 매회 스카이티브이 홈페이지에 공개하기로 했다. 홈페이지에 공개된 활동지는 학부모가 직접 출력해 아이와 함께 TV를 보며 학습할 수 있도록 제공된다. 이 활동지는 영어교육학과 교수 1인과 현직 고등 영어선생님 2인의 자문으로 매회 기획된다. 스카이티브이 유진규 방송본부 방송1센터장은 이번 개편을 통해 영어로 온 가족이 함께하는 활동을 만들어 보고자 했다 며 영어학습 효과와 재미 그리고 어린이 정서발달까지 세 마리 토끼를 잡겠다 고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뽀롱뽀롱 뽀로로 등 뽀로로의 최신 인기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뽀로로 튜브 주문형비디오 VOD 를 B tv 키즈존에서 론칭했다. 뽀로로 튜브는 B tv 키즈존 내 슈퍼키즈클럽 메뉴에 편성된다. 키즈 월정액 상품인 슈퍼키즈클럽 월 1만2000원 에 가입하면 뽀로로 튜브의 모든 콘텐츠를 볼 수 있다. 뽀로로 튜브는 기존 뽀로로의 TV 시리즈 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과 실사 합성 콘텐츠 클레이 동요 페이퍼 토이 등 다양한 포맷의 뽀로로 콘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유튜브와 동시에 B tv에서 가장 먼저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매주 신작 콘텐츠 4 5편을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CJ E 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인 다이아티비는 키즈 창작자들과 협력사업 확대에 나섰다. 캐릭터사업·방송협업·음원발매 등 콘텐츠 다양화로 기존 활동 무대였던 유튜브 뿐만 아니라 TV 오프라인 매장 SNS 등으로 영향력을 확장하겠다는 계획이다. 어린이 전문 채널 투니버스는 어썸하은 마이린TV 간니닌니다이어리 아롱다롱TV 제니워니 등의 다이아티비 1인 창작자들과 협업해 투니버스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장면을 담은 연재 콘텐츠 보고놀자 를 제작했다. 현재까지 다이아티비의 공식 키즈 콘텐츠 유튜브 채널인 토이앤키즈 에서만 누적 300만회 이상 조회됐다. 또 다이아티비는 누적조회수 2730만회 이상을 달성한 어린이용 디지털 채널 클레버TV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클레버TV는 자체 보유 어린이 동요 그룹 키즈돌 비타민 의 새 앨범 You are special 너는 특별하단다 을 다이아티비에서 공개한다.사설바둑이20171205,IT과학,연합뉴스,미세먼지로 부터 차단된 스마트 온실,서울 연합뉴스 진연수 기자 5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17 생명산업과학기술대전을 찾은 관람객들이 LED 스마트 온실을 살펴보고 있다.토토 사이트 앰플20171201,IT과학,동아일보,세계 뉴미디어 전문가를 만나다마크 브로더슨 맥킨지 파트너,동아일보 “갈수록 뉴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기가 어려워지고 있기 때문에 사회가 진짜로 필요한 뉴스가 줄고 있다. 이런 상황을 살아남는 방법은 틈새시장을 발굴해 특정 수용자 집단을 집중 공략하거나 스타 언론인을 키우는 것뿐이다.” 미디어 혁신과 정보기술 IT 분야 전문가인 마크 브로더슨 Marc Brodherson·39 맥킨지 뉴욕 사무소 파트너가 한국 언론에 내놓은 조언이다. 브로더슨 파트너는 미국 뉴욕 출생으로 하버드대를 졸업하고 2000년부터 17년간 미디어와 정보기술 IT 부문 컨설턴트로 일했다. 그는 “언론 산업의 디지털화와 페이스북 등 일부 플랫폼의 권력 집중은 소셜미디어에 능한 몇몇 언론인에게만 기회일 뿐 대다수 전통 미디어에는 큰 위기”라며 “매스미디어의 시대는 지나갔으므로 기성 언론이 덩치를 더 줄여야 한다. ‘가차 없는 ruthless ’ 비용 절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마크 브로더슨 맥킨지 뉴욕사무소 파트너 허리케인 ‘하비’의 여파로 아직 한여름처럼 습하고 무덥던 9월 20일. 뉴욕 맨해튼 남부 파이낸셜 디스트릭트에서 그를 만났다. 분초를 쪼개가며 일하는 사람답게 인터뷰는 오전 8시 한 커피숍에서 이뤄졌다. 다음은 브로더슨 파트너와의 일문일답. Q 일반적으로 ‘혁신’은 산업 전체의 규모를 키우고 그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의 매출과 이익을 늘린다. 반면 미디어 업계에서는 이 공식이 통하지 않는다. 뉴욕타임스 NYT 워싱턴포스트 WP 가디언처럼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세계적 미디어들도 디지털 분야에서 큰 돈을 벌지 못한다. 게다가 기사 작성 외 동영상 촬영 소셜미디어 활동 등 기자의 업무 부담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늘어났다. 이것이 진정한 혁신인가. 왜 이런가. A 페이스북 같은 외부 플랫폼의 역할이 커진데다 이들이 이용자 데이터나 알고리즘을 공개하지 않기 때문이다. 어떤 콘텐츠를 대중에게 노출하는지에 대한 결정권을 미디어 회사가 아니라 플랫폼이 갖고 있는 한 일정부분 불가피한 상황이라고 본다. 플랫폼들은 본인들이 편집자나 미디어의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아직까지 부인하지만 가짜 뉴스나 혐오 표현이 담긴 특정 콘텐츠를 저지하는 것 자체가 ‘편집 editing ’이 아니겠나. 페이스북 같은 플랫폼의 진정한 역할은 무엇인지 이들이 특정 콘텐츠를 어떻게 관리하고 저지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규제와 법 조항이 마련돼야 한다. 하지만 단시일 내에는 미국뿐 아니라 어떤 나라에서도 이에 대한 규제가 확정되기 어렵다. 미디어 업계로선 상당히 어려운 시기를 맞은 셈이다. 안타깝게도 디지털 혁신이 우리 사회가 진짜로 필요로 하는 뉴스가 등장하는 것을 막을 수도 있다. 갈수록 뉴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기가 어려워지고 있기 때문에 사회가 진짜로 필요한 뉴스가 사라지고 있다. 어떤 시점에는 뉴스가 ‘공공재’가 되는 날이 올 지도 모른다. 대만에 거주하는 미국 독립 언론인 벤 톰슨이 운영하는 정보기술 IT 전문 매체 ‘스트라테커리’ Q 이런 상황에서 언론사가 어떻게 생존할 수 있나. A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첫째 특정 수용자 층을 집중 공략하는 매체가 되어야 한다. 정치 분야의 폴리티코 Politico 와 액시오스 Axios 밀레니엄 세대를 공략하는 채터 Chaer 정보기술 IT 전문 매체를 표방하는 디인포메이션 Theinformation 등이 좋은 예다. 매스 미디어의 시대는 지났다. 아직까지 매스미디어를 표방하는 전통 신문이나 방송국도 점점 덩치를 줄이고 있다. 극도로 좁은 세분시장 segment 을 공략할 수 있는 미디어만 살아남는 시대다. 폴리티코만 해도 정치 분야에 특화된 매체긴 하나 수백 명의 언론인을 보유하고 있고 유럽에 지사도 있다. 규모가 작지 않다는 뜻이다. 덩치를 더 줄여도 된다. 남들이 들어올 수 없는 틈새시장을 찾아야 한다. 미국 출신으로 대만 타이페이에 거주하며 샤오미 애플 등 세계적 IT 기업에 대한 기사를 쓰는 독립 언론인 벤 톰슨 Ben Thompson 을 보자. 그가 운영하는 ‘스트라테커리 Stratechery.com ’의 인기는 엄청나다. 1주일에 1개의 콘텐츠가 올라오고 그 내용을 다 보려면 1년에 100달러를 내야 하지만 반응이 뜨겁다. 스트라테커리는 2015년 4월 출범했지만 벌써 2000명이 넘는 유료 구독자를 확보했다. 톰슨이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독창적인 콘텐츠를 생산하기 때문이다. 그의 콘텐츠는 깊이가 있으면서도 관점이 매우 신선하다. 아시아 언론이 아시아 기업에 대한 기사를 영어로 번역한 것이 아니라 서구인이 아시아에 거주하면서 직접 체험한 IT 산업에 대한 독창적인 글을 쓰기 때문이다. 둘째 스타 언론인을 키워야 한다. NYT의 비즈니스 및 금융 뉴스 전문 칼럼니스트 앤드루 로스 소킨 Andrew Ross Sorkin CNBC 기고가 조시 브라운 Josh Brown 등은 온라인과 소셜미디어에서 엄청난 영향력을 행사한다. 사람들은 소킨과 브라운의 글을 그들이 NYT 소속이거나 CNBC 소속이라서 읽는 게 아니다. 오히려 해당 매체가 소킨과 브라운의 덕을 누린다고 봐야 한다. ‘소셜미디어 인플루언서’인 브라운은 90만 명이 넘는 팔로어를 거느리고 있다. 그의 트위터에 올라가는 기사와 아닌 기사의 영향력 차이는 엄청나다. 뉴욕타임스 NYT 금융 칼럼니스트 앤드루 로스 소킨 Q 전통 언론은 위계질서가 강하다. 또 자사 기자가 스타가 되는 것을 경계하는 조직 문화와 전통이 있다. 이런 상황에서 스타 언론인의 탄생이 가능할까. A 소셜미디어가 미디어 회사에는 위기로 작용할 수 있으나 언론인 개개인에게는 오히려 기회가 될 수 있다. 회사 정책 상관 뉴스룸 구조에 관계없이 언론인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이를 남들과 공유할 수 있게 해주는 도구다. 굳이 소셜미디어가 아니더라도 책과 강연 등으로 얼마든지 대중에게 접근할 수 있다. 거듭 말했듯 이제 스타 언론인은 미디어 회사에게도 큰 자산이다. 이 부분을 간과하는 언론사는 앞으로도 살아남기 힘들 것이다. Q 전통 언론이 디지털 시대에 살아남는 방법은 무엇인가. A 우선 가차 없는 비용 관리가 필요하다. 뉴스룸을 운영하는 비용을 확 줄여야 한다. 어떤 방법이 됐든 지금보다 더 적은 돈으로 더 좋은 뉴스를 만들 방법을 찾아야 한다. 방송처럼 인력이 많이 필요한 노동집약적 산업은 더더욱 그렇다. 기술 혁신으로 과거에는 동영상 촬영과 편집에 상당한 인력 장비 시간 돈이 필요했지만 지금은 스마트폰 하나로 바로 뉴스를 실시간으로 전 세계에 전송할 수 있다. 올해 8월 버지니아 주 샬롯스빌에서 백인 우월주의자들의 폭동이 일어났을 때 거의 실시간으로 전 매체가 이를 보도한 것도 기술혁신으로 장비의 간소화가 이뤄졌기 때문이다. 둘째 페이스북 등 외부 플랫폼에 끌려만 다니지 말고 플랫폼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방법을 고안해라. 블룸버그는 트위터와 협력해 트위터에서만 생방송으로 스트리밍되는 뉴스를 만들고 있다. 바이스는 자사 플랫폼에서 인기를 얻은 동영상을 케이블채널 HBO에 판매한다. 스트라테커리도 종종 유료 생방송 스트리밍을 시도한다. 셋째 네이티브 애드 AD 든 뭐든 광고주와의 협력을 늘려라. 버즈피드는 특정 광고주에 맞게 제작한 비디오 콘텐츠를 만들어 배포한다. NYT의 ‘타임 스튜디오 Times Studio ’도 비슷한 콘셉트를 지니고 있다. 특정 제품 리뷰 음식 및 여행 동호회 전용 콘텐츠도 좋다. CNBC 기고가 조시 브라운의 트위터 Q 버즈피드 복스 폴리티코 중 디지털 혁신을 선도한다고 평가받는 뉴미디어 중 어떤 회사가 가장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갖췄다고 보나 A 아직 단언하기 어렵다. 어떤 매체는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하지 못하고 있고 어떤 매체는 수익은 내고 있지만 일정 수준 이상의 규모와 범위를 갖추지는 못했다. 대중들은 콘텐츠에 매우 적은 금액만 지불하기 때문에 장기적 생존은 많은 유료 구독자를 얻어야만 가능하다. 그러다 보면 특정 독자 집단에 주력하겠다는 초기 목표에서 이탈할 수 있다. 어찌 보면 불가능한 두 가지 일을 동시에 달성해야 하는 셈이다. 고로 아직 누가 제일 잘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것은 무의미히다. 계속 지켜봐야 한다. Q 디지털 시대의 ‘좋은 저널리즘’이란 무엇인가. A 디지털 시대라고 해서 좋은 저널리즘의 정의가 달라진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정직 honesty ’과 ‘의제 agenda ’를 갖춘 뉴스가 좋은 뉴스다. 뉴욕 하정민 기자 dew donga.com QR코드를 스캔하면 ‘세계의 뉴미디어를 가다’ 인터랙티브 사이트 interactive.donga.com newmedia 로 이동합니다. 각국 뉴미디어를 취재하며 촬영한 생생한 인터뷰 동영상 사진 각종 모바일 전용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바닐라게임

이건 좀 ... 심각하네요.


한마디로 줄거리 개연성이 떨어집니다.


아무리 SF판타지라고 하나 기본적으로 관객들이 받아들일 수 있는 논리가 있어야지

그냥 아무 근거 없이 느낌(정말 '느낌'으로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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